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실패 앞에서 좌절하고 실망한 이들에게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책

하워드의 선물 (인생의 전환점에서 만난 필생의 가르침)
에릭 시노웨이 외 1명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불안할 때
힘들 때
용기가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사고
#전환
#전환점
#지혜
#터닝포인트
#후회
284쪽 | 2013-03-04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죽음의 문턱에서 되살아난 세계적인 석학 하워드 교수가 말하는 ‘후회 없는 인생을 사는 12가지 지혜’가 담긴 책. 하워드 스티븐슨 교수는 40년 넘게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한 미국 경영학계의 살아 있는 전설이자 하버드 경영대학원 최고의 교수이다. 이 책은 어느 날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쓰러졌다가 기적적으로 깨어난 하워드와, 그의 제자 에릭이 수년동안 함께 나눈 대화를 기초로 쓰인 책이다. <BR> <BR> 하워드의 병실과 서재, 하버드 대학의 캠퍼스, 찰스 강변, 노천카페 등에서 때로는 함께 산책을 하며 때로는 나란히 앉아서 이루어진 이들의 대화는 아버지와 아들의 대화이기도 하며, 스승과 제자의 문답이기도 하고, 친구의 담소이기도 하다. 따뜻하고 정감어린 대화를 통해 에릭이 느낀 감동뿐만 아니라 그가 노교수에게 전수받은 인생의 지혜를 들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스스로 원하는 성공을 정의하고 후회 없는 만족스런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실용적이며 실질적인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BR> <BR> 무엇보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실제 사례를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에릭은 주변 인물들의 고민과 어려움에 대해 하워드 교수에게 자문을 구하고, 하워드는 예리한 논리력과 뛰어난 통찰력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실질적으로 삶에 힘이 되는 조언을 전해준다. <BR> <BR> ‘어떻게 후회 없는 삶을 살 것인가’라고 첫 질문을 던지는 이 책은 총 열두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 장마다 하워드 교수는 냉철한 지성과 신선한 시각으로 오랫동안 틀에 갇혀 있던 우리의 좁고 짧은 생각에 반전을 준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쯤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사는 지혜’에 대한 해답이 독자의 뇌리에 자리하게 될 것이다. 최소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터닝포인트의 지혜는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BR> <BR>
더보기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프롤로그 어떻게 후회 없는 삶을 살 것인가

1장 지금 걸려 넘어진 그 자리가 당신의 전환점이다
2장 멈추고, 인생의 마지막 장면에서 다시 시작하라
3장 위대한 도전자들은 용감한 것이 아니라 단지 용기를 선택했을 뿐이다
4장 인생은 어려울 때가 제대로 가고 있는 것이다
5장 ‘되고 싶은 나’를 향한 삶의 균형 잡기
6장 당장의 만족보다는 ‘남기고픈 유산’을 향해 나아가라
7장 당신을 노리고 있는 달콤한 착각들
8장 당신의 능력은 ‘세상의 평가’보다 더 높은 곳에 있다
9장 당신에게 맞지 않는 신발은 과감히 버려라
10장 그대는 그대의 삶, 그대로를 살아라
11장 당신 인생에 투자할 진정한 멘토를 찾아라
12장 당신을 위해 구덩이로 뛰어들 사람은 누구인가

에필로그 인생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켜라

더보기
저자 정보
에릭 시노웨이 외 1명
훌륭한 브랜드와 기업인들에게 영감을 주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서로 연결시켜주는 액세스 월드와이드Axcess Worldwide사의 공동창업자 겸 대표. 코넬대에서 호텔경영학을 전공하고, 하버드 대학교 존 F.케네디 행정대학원John F. Kennedy School of Government을 졸업하였다. 그는 기업가이자 대학 및 영리, 비영리 조직에서 경험을 쌓은 노련한 관리자이다. 현재 뉴저지에서 부인 및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으며, 때때로 가족과 함께 호팟콩hopatcong 호숫가에 앉아서 물에 번지는 물결들을 지켜보곤 한다.
더보기
남긴 글 11
Jihyuni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다른 사람의 생각에 인생을 맞춰가는 것은 노예나 다름없다.” 라와나 블랙웰 “재능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별로 시도해 본 일이 없는 사람들이다.” 앤드루 매튜스 “우리는 성공보다 실패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운다.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발견함으로써 해야 할 것을 발견하게된다.” 새무얼 스마일즈 “불행은 진정한 친구가 아닌 자를 가르쳐준다.” 아리스토텔레스 하워드 같은 선생님 밑에서 인생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수 있다면 그 어떤 선물보다도 최고이지 않을까 한다. 새해를 준비하기 전, 전반적인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으로 이 책과 함께하면 좋을듯 싶다.
더보기
HeliA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정말 선물같은 책이었다. 어쩌면 새로운 삶은 얻은 하워드 교수와 그를 존경하며 따르는 제자 에릭의 깊고 묵직한 대화가 마음을 울린다. 살아가면서 숨이 턱 막히는 순간이 온다. 할 일은 많은데 머리는 굳어버리고 손은 방황하게 되는 사건사고들에 부딪히게 된다. 그런 삶의 고비와 문제 속에서 방황했던 사람들의 고민을 시작으로 하워드 교수와 에릭은 차근차근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사연 속에 있는 각 사람들에게 인생의 전환점을 제시해주고 그 전환점에 시간을 우리에게도 알려준다. 그리고 그 전환점을 통해 내가 선택해야 하는 인생들, 그 시간들을 책임지고 나가게끔 용기를 더하여 준다. 하워드 교수가 새로운 삶을 선물받은 것처럼 이 책을 읽는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선물 받길 바란다.
더보기
Jinyoung Le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물론 인류 역사상 이런 감정은 계속 있어왔겠죠. 하지만 인터넷과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남들과 비교해야 할 일이 엄청나게 많아진 겁니다. 생각해 보세요, 몇 백 년 전만 해도 한 대장장이의 솜씨는 같은 마을의 다른 대장장이라고만 비교됐을 뿐이잖아요. 하지만 지금은 전 세계의 모든 대장장이와 비교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일상 생활에서조차 승자와 패자가 생겨나는 제로섬 상황으로 가고 있는 겁니다." "그럼 이 제로섬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어떤 대안이 있을까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단은 더 이상 제로섬 사고방식에 지배당하지 말아야 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나의 삶과 타인의 성공을 비교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설정해 놓은 가상의 메트로놈 박자에 맞춰 자기 삶을 살아갈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매순간 상기해야 합니다." - P.133~134 중에서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