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그레인 브레인 (탄수화물이 뇌에 미치는 파괴적인 영향을 폭로한다!,Grain Brain)
데이비드 펄머터 지음
지식너머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고민될 때
읽으면 좋아요.
#건강
#뇌질환예방
#수면
#식단
#영양성분
#운동
#치매예방
#탄수화물
316쪽 | 2015-05-27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미국의 저명한 신경과 의사인 데이비드 펄머터는 이 책을 통해 탄수화물이 어떤 과정을 통해 뇌에 악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자세히 밝히고 있다. 저자에 따르면 사람들이 흔히 몸에 좋은 탄수화물로 알고 있는 통곡물마저도 치매, ADHD, 간질, 불안, 만성 두통, 우울증, 성욕 저하를 비롯해 매우 많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BR> <BR> 《그레인 브레인》은 뇌 건강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유전자가 아니라 우리가 먹는 ‘음식’에 있다고 경고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통곡물, 과일 등을 ‘좋은 탄수화물’로 오해하고 많이 먹으려 하는 반면, ‘지방’은 건강이나 다이어트의 적으로 보고 적게 먹는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 저자는 우리가 매일 먹는 밥, 빵, 과일과 같은 흔한 음식이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지방이 많은 식단이 왜 이상적인지, 나이와 상관없이 어떻게 하면 새로운 뇌세포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BR> <BR> 이 책을 읽은 사람들만이 그동안 자신이 자잘하게 앓아 왔던 두통이나 잔병의 원인을 찾아낼 수 있고 나아가 ‘사람들이 가장 걸리기 싫어하는 병 1위’인 치매를 비롯한 무시무시한 뇌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행운권을 획득할 수 있다.
더보기
목차

추천의 글
감수자의 글
프롤로그 - 곡물에 반기를 들다

PART 1 모든 (통)곡물의 무서운 진실
Chapter1 뇌 질환의 시초 : 염증이 바로 범인이다
Chapter2 뇌 염증을 일으키는 글루텐 : 뱃살은 덤이다
Chapter3 탄수화물 중독과 지방 공포증 : 뇌의 진정한 적과 연인에 대한 놀라운 진실
Chapter4 유익하지 않은 결합 : 뇌와 당분(천연 당이든 아니든)
Chapter5 유전적 운명을 바꾸는 법 : 뇌의 재생 능력을 키워라
Chapter6 고갈되는 뇌 : 마음의 평화를 빼앗는 글루텐

PART 2 ‘그레인 브레인’의 치료
Chapter1 최적의 뇌를 위한 식습관 : 단식, 지방, 필수 보충제
Chapter2 뇌 건강으로 가는 지름길 : 뇌를 조깅시켜라
Chapter3 잘 자요, 뇌 : 렙틴으로 호르몬 왕국을 지배하라

PART 3 ‘그레인 브레인’과 작별하기
Chapter1 새로운 생활 방식 : 4주간의 실천 계획
Chapter2 건강한 뇌를 위한 식습관 : 식단과 레시피

에필로그 - 매혹적인 진실
감사의 글

더보기
저자 정보
데이비드 펄머터
신경과 전문의이며 미국영양학회 회원이다. 신경 퇴행성 질환 연구를 개척한 공을 인정받아 올해의 인도주의상, 라이너스 폴링상을 비롯해 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전 세계에서 활발하게 강의 및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Good Morning America’, ‘The Dr. Oz Show’ 등의 미국 내 인기 프로그램과 CNN, Fox News 등의 방송 채널에 다수 출연했다. 대표작인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Grain Brain》이 국내에 《그레인 브레인》으로 출간되었고, 그밖에 저서로 《The Grain Brain Cookbook》, 《The Better Brain Book》, 《Raise a Smarter Child by Kindergarten》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3
웅냥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탄수화물(정제된.설탕)이 장 뿐만 아니라 뇌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지향하면서 때론 나쁜음식도 종종 먹으며 죄책감도 들었는데 저자는 궤도안에 있고 다시 돌아오면 괜찮다! 라고 말한다. 건강한 식단에 대한 동기부여와 지속가능할 힘을 얻은 책이다.
더보기
마술하는 야초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수많은 골치아픈 건강 관련 문제에서 쉽게 해방될 수 있는 갈을 제시한다. 밀가루를 포함한 글루텐이 들어간 음식을 끊어야 한다는 것. 그것만 지켜도 많은 변화가 생긴다고 저자는 말한다.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각종 데이터를 근거로 실제 얼만큼 효과가 있는지 정확히 알려줘서 좋았다. 보충제의 역할도 비중있게 다루고 있다. 건강해져야지!
더보기
김민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