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사진에 관하여
수전 손택 지음
이후
 펴냄
16,500 원
14,8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고민될 때
읽으면 좋아요.
#사유
#사진
#인스타그램
#카메라
#통찰
312쪽 | 2005-02-14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2004년 타계한 예술 평론가 수전 손택의 책 중 가장 널리 알려졌으며 가장 대중적으로 읽히고 있는 <On Photography>가 <사진에 관하여>라는 제목으로 완역되어 나왔다. 1973년부터 4년에 걸쳐 <뉴욕타임스> 서평란에 기고된 6편의 에세이를 묶은 이 책은 명실상부 사진론의 고전으로, 1978년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 비평부문을 받기도 했다.<BR> <BR> 책에 묶인 6편의 에세이는 20세기의 주요 기록매체인 사진의 본성에 대해 논쟁적인 질문들을 직접적으로 던진다. '사진은 역사를 생략해버린다'거나 '사진 때문에 이 세계는 벽 없는 미술관 또는 백화점이 되었다'는 등 손택의 주장은 사진의 본성, 나아가 카메라의 렌즈를 통해 현실을 구매하거나 구경하는 현대인들의 삶의 모습에 대해 통찰하게 한다.<BR> <BR> 손택의 글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특징이 있으므로, 옮긴이가 총 13쪽에 걸쳐 78개의 자세한 주석을 덧붙였다. 또한 손택이 본문에서 간단히 언급하는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어판에 총 29장의 사진도판을 수록했다.
더보기
목차

감사의 글

플라톤의 동굴에서
미국, 사진을 통해서 본, 암울한
우울한 오브제
시각의 영웅주의
사진의 복음
이미지-세계
명언 모음

후주
옮긴이 후기

인명 찾아보기
작품 찾아보기
사진 출처

더보기
저자 정보
수전 손택
소설가, 에세이스트, 예술.문화 평론가, 연극 연출가, 영화감독. 1933년 1월 미국 뉴욕의 유대계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다. ‘손택’은 계부에게서 물려받은 성이다. 열다섯 살에 버클리대학교에 입학했지만 이내 시카고대학교로 옮겨 철학과 고대사, 문학을 공부했다. 스물다섯 살에 하버드대학교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파리대학교, 옥스퍼드대학교 등에서 수학했으며 그 뒤 컬럼비아대학교, 뉴욕시립대학교 등에서 강의했다. 1963년 첫 소설 『은인(The Benefactor)』을 출간했고, 이듬해 <파르티잔리뷰(Partisan Review)>에 「‘캠프’에 관한 단상」을 발표, 본격적으로 문단과 학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고급문화와 대중문화의 구분, 예술 작품에 대한 과도한 해석 등에 반기를 든 이때의 글들은 뒤에 수전 손택이 “새로운 감수성의 사제” “뉴욕 지성계의 여왕” “대중문화의 퍼스트레이디”로 자리매김하는 토대가 되었다. 다양한 문화 영역에 재능을 보였지만 스스로는 원칙적으로 소설가였다. 베트남전쟁이 한창일 땐 전쟁과 미국의 허위를 고발했고 1987년부터 1989년 미국펜클럽(PEN American Center) 회장 역임 중에는 한국을 방문해 구속 문인 석방을 촉구하기도 했다. 1993년에는 내전 중이던 사라예보에서 <고도를 기다리며>를 상연하는 등 실천하는 지식인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였다. 주요 저서로 소설 『나, 그리고 그 밖의 것들』(1977), 『인 아메리카』(1999), 에세이 『해석에 반대한다』(1966), 『사진에 관하여』(1977), 『은유로서의 질병』(1978), 『타인의 고통』(2003) 등이 있다. 2004년 12월 골수성백혈병으로 사망했다.
더보기
남긴 글 2
Yeji Margo Le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1977년에 이미 인스타그램을 예견한 손택에 대한 감탄을, 이 인용구 '사진'으로 대신한다.
더보기
용훈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