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달 (낭만의 달 광기의 달)
에드거 윌리엄스 지음
반니
 펴냄
15,000 원
15,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88쪽 | 2015-04-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밤하늘을 밝히는 달은 관찰의 대상으로, 또는 신화의 주제로, 때로는 광기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달에서 싹튼 우주탐험의 욕망은 긴박하고 화려한 달 탐사 여행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과연 우리에게 달은 어떤 존재일까? 달의 역사를 살펴보면 인류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보인다. 달의 역사는 그대로 인류의 역사이다. <BR> <BR> 이 책은 달의 생성과 운행 원리부터, 문학과 예술, 과학, 문화 전반에 끼친 영향까지, 달의 거의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다. 17세기 천문학자들이 그린 월면도와 NASA가 제공하는 달 사진부터 반 고흐, 고갱 등 세기의 화가들이 그린 달 명화와, 토속적인 달 공예품이나 18세기 유럽 약제상 간판, 영화 스틸 컷이나 홍보 포스터까지, 다양한 도판은 달의 문화사를 읽는 또 다른 방식이 될 것이다.
더보기
목차

들어가는 글
1. 달, 지구를 지키다 _달의 기원에 대하여
2. 태양과 달과 지구의 삼각관계 _천문학적 관점으로 본 달
3. 달나라 남자의 전설부터 부활절의 상징까지 _달의 문화사
4. 보름달이 정신건강에 해로울까? _달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
5. 달밤, 로맨틱하거나 불길하거나 _문학과 예술로 만나는 달
6. 인간의 작은 걸음, 인류의 거대한 도약 _달 탐사의 역사
7. 달이 남긴 유산 _달 개척의 새로운 비전

더보기
저자 정보
에드거 윌리엄스
자연이 인간의 건강과 행동, 문화, 역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가진 자연과학자로, 우리 주변의 많은 자연 현상 뒤에 숨어 있는 사실들을 날카로운 눈으로 탐험하기를 즐긴다. 이러한 열정은 영국 리액션 북스Reaktion Books의 <지구 시리즈> 첫 번째 책인 《달Moon》에 반영되었고, 이후 동물세계에 대한 끊임없는 호기심으로 《기린Giraffe》을 쓰게 되었다. 현재 영국 웨일즈->웨일스 대학교 인체 생리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또 다른 저서로는 《타조Ostrich》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Sunhyun Cho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8달 전
달이 지구와 문명에 끼친 영향을 과학적, 문화적, 역사적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그 가볍지 않은 영향력을 알면 달이 다시 보인다. 달에 가벼운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일독을 권한다.
더보기
Jaehyun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월광욕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