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쿨한 여자 (최민석 연애소설)
최민석 지음
다산책방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92쪽 | 2013-05-30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2012년 장편소설 <능력자>로 '오늘의 작가상'을 수상한 최민석의 소설. 계간 「창작과 비평」에 실렸던 단편소설 '쿨한 여자'를 모태로 하여 탄생한 경장편소설로, 작가는 자신이 가장 애착을 가진 작품이라고 고백한 바 있다. <BR> <BR> 소설은 주인공인 '나'가 헤어진 여자 친구와 다시 만나는 것부터 시작된다. 회사를 그만 둔 나는 별 일 없이 소설만 쓰고 지내다, TV 화면 한 쪽에 걸린 '남아공 월드컵 D-15일'이란 자막을 보게 된다. 그러다 '헤어지더라도 남아공 월드컵에는 함께 가자'는 약속 때문에 반사적으로 그녀에게 전화를 건다. 그녀 역시 아무 일 없었다는 듯 태연하게 전화를 받고, 둘은 3년 만에 재회를 한다.<BR> <BR> 그리고 둘은 마치 컨베이어벨트에 오른 부품처럼 예정이나 되었다는 듯 하룻밤을 보낸다. 그러나 '그녀'에게는 남자친구가 있고, '나' 역시 알 수 없는 자기감정의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선 시간의 열쇠가 필요하다고 여긴다. 둘은 이렇게 다시 각자 삶의 껍질 속에 들어가 버린다. 그러나 나는 도저히 그날 밤 일을 글로 쓰지 않고선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결국 그 이야기를 소설로 쓰고, 나는 소설가가 된다. <BR> <BR> 소설가가 된 나는 작가들과 함께 제주 강정마을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한 시인을 만나게 된다. 술기운에 연인 비슷한 관계가 된 시인과 나는 엉겁결에 나가사키로 여행을 떠나게 되고, 그곳에서 새로운 일이 펼쳐지게 되는데…
더보기
목차

1부
2부
3부
4부

더보기
저자 정보
최민석
장편소설 《능력자》, 《풍의 역사》, 《쿨한 여자》, 소설집 《시티투어버스를 탈취하라》, 《미시시피 모기떼의 역습》, 에세이 《베를린 일기》, 《꽈배기의 맛》, 《꽈배기의 멋》 등을 썼으며, 6,70년대 지방 캠퍼스 록밴드 ‘시와 바람’의 보컬로도 활동 중이다.
더보기
남긴 글 1
Paku Zivi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1부, 3년 전에 헤어진 그녀와 다시 만나다. 2부, 그날 이후 2년 동안 그리워하다. 3부, 다른 여자와 일본여행의 비행기에서 그녀와 다시 만나다. 4부, 운명적으로 다시 만남.. 읭? 상상이었나?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