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타임머신
허버트 조지 웰스 지음
가지않은길
 펴냄
8,500 원
7,6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16쪽 | 2013-01-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세계의 클래식' 열한 번째 이야기. ‘SF의 아버지’라 불리는 허버트 조지 웰스가 과학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던 빅토리아 왕조 말기에 발표한 <타임머신>은 열두 개의 장과 에필로그로 이루어진 액자소설 형태의 공상과학소설이다. 화자인 ‘시간여행자’가 지인들에게 자신이 경험한 미래 세계를 이야기해 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류의 미래에 대해 섬뜩하리만치 강한 경고를 내포하고 있다. <BR> <BR> 일생 동안 150여 권이 넘는 책을 발간하고도 죽기 3년 전 “언젠가는 책을 쓸 것이다, 진짜 책을”이라고 했던, 끊임없이 자신의 벽을 넘고자 한 열정의 작가이자 문명비평가, 허버트 조지 웰스의 대표작 <타임머신>이 청소년에게 매혹적인 작품으로 되살아난다.
더보기
목차

01 시간여행자
02 잊지 못할 저녁식사
03 시간여행을 다녀오다
04 미래와의 조우
05 미래 인류의 비밀
06 두 인류
07 지하세계
08 위나
09 끔찍한 밤
10 다시 찾은 타임머신
11 상상할 수 없는 먼 미래
12 현재 세계로 돌아오다
에필로그

작품해설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허버트 조지 웰스
‘과학 소설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영국의 소설가이자 역사, 사회 비평가이다. 1866년 9월 영국 켄트에서 태어났다. 부모님의 이혼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워 어린 시절 학교를 그만두고 열세 살부터 스스로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일을 했다. 이후 다시 학업을 시작해 대학에 진학한 뒤 생물학, 천문학, 물리학, 화학, 지질학 등을 공부했다. 졸업 후 교사로 일을 하다 건강이 나빠져 요양을 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작품 활동을 했다. 1895년에 출간된 <타임머신>은 이전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시간 여행과 미래 세계가 소재인데, 이 작품으로 웰스는 ‘과학 소설의 창시자’로 불리게 되었다. <타임머신>을 비롯해 <우주 전쟁> <투명 인간> <모로 박사의 섬> 등 오늘날까지 위대한 SF 소설이라 일컬어지는 작품을 많이 남겼다. 웰스는 <세계 문화사 대계> <생명의 과학> <인류의 노동과 부와 행복> 등 사회 정치적인 문제에 대한 글을 비롯해 100권이 넘는 작품을 남기고 1946년 80세로 세상을 떠났다.
더보기
남긴 글 1
현서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달 전
디스토피아적인 미래를 그려낸 책 멋진신세계나 1984를 읽기 전 간단하게 읽기에 좋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