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셜록 홈스 걸작선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북하우스
 펴냄
18,000 원
16,2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854쪽 | 2002-03-15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총 60편의 셜록 홈스 이야기 가운데 셜록키언들이 엄선한 12편의 이야기를 수록했다. 이외에도 코난 도일 연보와 이름난 국내외 셜록 홈스 사이트 소개, 셜록 홈스 추천글 등을 볼 수 있다.<BR> <BR> 셜록 홈스가 최고의 악당 모리아티 교수와 대결을 벌이다 숨지는 <마지막 사건>, 움베르토 에코의 소설 <장미의 이름>의 플롯에 큰 영향을 준 장편 <바스커빌 가의 사냥개>, 잘려진 귀 두 개를 소포로 전해오는 엽기적 사건을 다룬 <소포 상자>, 홈스의 추리를 좌절시킨 '그 여인' 아이린 애들러를 다룬 <보헤미아 왕국의 스캔들> 등이 포함되어 있다.<BR> <BR> 영국 런던의 베이커 가 221b번지에서 벌어지는 이 이야기는 고전 미스터리의 완벽한 전형을 보여준다.
더보기
목차

보헤미아 왕국의 스캔들
붉은 머리 연맹
입술이 비틀린 사나이
얼룩무늬 끈
실버 블레이즈
마지막 사건
춤추는 인형그림의 비밀
프라이어리 학교의 실종사건
나폴레옹 흉상의 비밀
소포 상자
생사의 기로에 선 홈스
바스커빌 가의 사냥개

옮긴이의 말

머릿속에 자리잡은 바로 그 추리소설 (윤영천)
코난 도일 연보
셜록 홈스 추천 사이트

더보기
저자 정보
아서 코난 도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탐정 셜록 홈스의 창조자인 아서 코넌 도일은 185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낭만적인 모험담과 수많은 이야기에 빠져 살았는데 이 경험이 후에 ‘셜록 홈스’ 시리즈를 집필하는 토대가 되었다. 1887년, 도일은 셜록 홈스가 등장하는 첫 작품 『주홍색 연구』를 발표했다. 홈스가 가진 기막힐 정도의 관찰력과 추리력은 도일의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의사였던 도일은 병을 진단하기 위해 관찰과 추론을 반복하며 이 과정을 범죄 해결에도 적용한다면 좀더 과학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 것이다. 1890년 미국 잡지사의 요청으로 발표한 두 번째 장편 『네 사람의 서명』에 이어, 1892년 단편집 『셜록 홈스의 모험』으로 도일은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셜록 홈스’ 시리즈만으로 두 편의 장편과 네 권의 단편집을 더 발표하며, 도일은 최고의 탐정소설 작가이자 셜록 홈스의 창조자로서 명성을 날린다. 아서 코넌 도일은 명탐정의 모델을 확립했으며, ‘기이한 사건 - 탐정에 의한 논리적 추리 - 뜻밖의 결말’이라는 고전 미스터리의 완성형을 제시하여 미스터리 소설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도일이 닦아놓은 토대는 이후 애거사 크리스티, 도러시 세이어스, 앤서니 버클리, S.S. 밴 다인 등의 거장이 등장하는 미스터리 황금기의 초석이 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2
조종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나의 첫 추리 소설. 셜록도 셜록이지만 왓슨의 오지랖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더보기
이지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언제 읽어도 걸작!!!!!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