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한때 모험가가 꿈인 이들에게
인류의 역사를 바꾼 세계의 모험들

세계 일주의 역사 (마젤란에서 우주여행까지, 인류의 역사를 바꾼 모험들)
조이스 E. 채플린 지음
레디셋고
 펴냄
6,000 원
6,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도전
#마젤란
#모험
#상식
#세계사
#세계일주
#여행
#역사
#용기
#탐험
776쪽 | 2013-10-31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하버드대 교수이자 역사학자인 조이스 채플린이 약 5세기 동안 진행되어 온 세계 일주의 역사를 집대성한 최초의 보고서. 그동안의 세계 일주에 대한 연구의 학문적 성과를 바탕으로 약 500년 동안 이어온 방대한 세계 일주의 역사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려냈다. <BR> <BR> 무엇보다 세계 일주가 인류에 미친 영향을 관심 있게 살펴보고 있다. 어떤 경우에는 지도에 나와 있지 않은 곳을 발견하는 모험가로, 때로는 모험가를 이용하여 영토를 확장하는 한 나라의 통치자로, 그리고 새로운 생물 혹은 식물을 발견하는 생물학자 겸 과학자로 변하여 그들의 관점에서 책을 읽는다면 그 재미와 흥미는 배가 될 것이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 세계 일주를 시작하며

제1막 두려움
1장 주인공 마젤란
2장 일주된 세계
3장 트래픽
4장 육지성
막간 1

제2막 자신감
5장 견딜만한 위험
6장 빠르게, 더 빠르게
7장 괴짜들의 등장
8장 순수한 즐거움
막간 2

제3막 의구심
9장 비행
10장 바깥쪽 경계
11장 군용 물자를 이용한 세계 일주
12장 마젤란의 부활

에필로그 - 기나긴 세계 일주를 마치며

더보기
저자 정보
조이스 E. 채플린
하버드 대학교의 초기 미국사 교수이다. 그녀는 하버드 대학교 외에도 네 곳의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노스웨스턴 대학교를 졸업하고, 존 홉킨스 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영국에 대한 연구로 풀브라이트 장학금을 받기도 했다. 지금까지 그녀가 발표한 논픽션 분야의 책은 총 네 권이다. 그중 《미국 최초의 과학자: 벤저민 프랭클린과 천재 탐구The First Scientific American: Benjamin Franklin and the Pursuit of Genius》(2006)는 <미국 18세기 연구회>의 ‘애너벨 젠킨스 전기상’을 수상했고, 《LA 타임스》가 선정한 ‘올해의 책’ 후보에 올랐다. 현재 매사추세츠 주州 케임브리지에 살고 있는 그녀는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주제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