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셜록 홈즈 (모리어티의 죽음)
앤터니 호로비츠 지음
황금가지
 펴냄
13,800 원
12,4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24쪽 | 2015-06-26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아서 코난 도일 재단에서 공식 출간하는 새로운 셜록 홈즈 <셜록 홈즈 : 모리어티의 죽음>. 셜록 홈즈의 본고장 영국에서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한 인기 작가 앤터니 호로비츠는 8년간의 집필 끝에 2011년 <셜록 홈즈 : 실크하우스의 비밀>을 선보였다. <BR> <BR> 아서 코난 도일 재단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이 작품은 셜록 홈즈의 부활을 알리며 "이건 두말할 나위 없이 완벽한 셜록 홈즈다."(가디언), "코난 도일 재단이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인정한 새로운 셜록 홈즈 이야기."(BBC 뉴스), "원작과 똑같이 멋지고 우아한 홈즈 소설!"(파이낸셜 타임스) 등의 찬사를 받았고, 국내에서도 2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셜록 홈즈의 인기를 실감시켰다. <BR> <BR> <셜록 홈즈 : 모리어티의 죽음>은 홈즈와 숙적 모리어티 교수의 맞대결을 그린 유명한 단편인 '마지막 사건'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었다. 코난 도일은 '마지막 사건'에서 홈즈가 폭포에서 추락사하는 것으로 결말을 내리며 시리즈에 종지부를 찍으려 했으나, 독자들의 원성이 이어지자 후속 작품을 집필하면서 홈즈가 폭포에서 떨어진 후 소설상의 시간으로 3년간 런던에서 잠적하여 세계를 유랑했던 것으로 설정한다. <BR> <BR> 홈즈의 이 공백기는 100여 년간 무수한 작가와 독자의 상상력에 불을 지폈다. 아서 코난 도일 재단의 공식 인정을 받은 작가 앤터니 호로비츠는 대담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라이헨바흐 폭포 사건 직후의 런던을 궁금해했던 기존 홈즈 팬들의 갈망을 충족시킬 야심찬 탐정 소설을 완성했다.
더보기
목차

1 라이헨바흐 폭포
2 애설니 존스 경감
3 불침번
4 편지
5 카페 로열
6 블레이드스턴 하우스
7 피와 그늘
8 런던 경시청
9 보스토니언
10 챈서리 가의 호너 이발소
11 캠버웰의 저녁 식사
12 외국 땅
13 삼등 서기관
14 덫을 놓다
15 블랙월 베이슨
16 체포
17 데드 맨스 워크
18 정육시장
19 다시 빛 속으로
20 면책특권
21 사건의 진상
22 새로운 시작
세 명의 여왕

더보기
저자 정보
앤터니 호로비츠
아서 코난 도일 재단에서 처음 출간하는 공식 셜록 홈즈의 작가로 지정된 앤터니 호로비츠는 2007년 영국 출판업계 시상식(British Book Industry Awards)에서 ‘올해의 작가’로 선정된 베스트셀러 소설가이자 각본가이다. 10대 스파이의 모험을 그린 대표작 「알렉스 라이더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12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현재 그의 작품들은 28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호로비츠는 소설뿐만 각본가로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는데「미드소머 살인사건」,「포와로 시리즈」,「포일의 전쟁」같은 드라마 제작에도 참여했으며 특히 「포일의 전쟁」은 영국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피터 잭슨이 제작한 「틴틴」의 차기 시리즈 각본을 썼고, 워너 브라더스가 준비 중인 「아르센 뤼팽」의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는 16살 때 처음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들을 읽은 이후, 그의 작품에는 셜록 홈즈가 많은 영감을 주었다고 밝힌 바 있다.
더보기
남긴 글 3
박동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코난 도일이 쓴 셜록 홈즈 원작에서 모리어티 교수가 셜록의 숙적으로 나오는데, 원작을 보면 이럴타한 대결구도가 나타나지는 않는다. 물론 앤서니의 셜록 홈즈(두권 밖에 안나왔지만)에서도 딱히 두사람의 대결구도는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이 '모리어티의 죽음'편을 통해 셜록과 모리어티가 죽었던(?) 수년 동안의 기간에서 앤서니가 새롭게 써갈 맞대결 구도를 기대하게 만드는 그런 소설이었다.
더보기
박은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이건 말하면 재미없오요.
더보기
송인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심심할 때 읽으면 시간 가는줄 모르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