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은 사람
1명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8.5.14
페이지
0쪽
상세 정보
마음이 가난한 사람을 위한 기도』에 이은 용혜원 목사의 두 번째 기도집으로 사랑을 테마로 했다. 기도를 통해 삶의 변화를 얻어 거듭나고자 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해 썼다.
상세정보
마음이 가난한 사람을 위한 기도』에 이은 용혜원 목사의 두 번째 기도집으로 사랑을 테마로 했다. 기도를 통해 삶의 변화를 얻어 거듭나고자 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해 썼다.
출판사 책 소개
『마음이 가난한 사람을 위한 기도』에 이은 용혜원 목사의 두 번째 기도집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기도』는 기도를 통해 삶의 변화를 얻어 거듭나고자 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해 쓰인 책이다.
‘사랑을 노래하는 시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그의 이번 기도집의 테마 역시 ‘사랑’이다. 목회자로서 사랑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그의 소소한 일상 속에서는, 아주 작은 것들조차 감사할 일이 되고,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사람도 사랑할 대상이 된다.
늘 베풀고 나누며 살고 싶다는 용혜원 목사의 기도문은 메마른 삶을 적셔주는 시원한 빗줄기처럼 우리의 가슴에 잔잔한 감동을 준다.
힘 잃은 눈동자, 축 처진 어깨, 기댈 곳 없는
병들고 소외된 사람들,
고통당하는 사람들, 버려진 사람들,
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게 하소서
마음의 벽을 쌓지 않게 하시고
마음을 활짝 열고
따뜻한 사랑을 나누게 하소서
(……)
우리의 절실한 필요를 채워주시는
주님의 사랑을 체험했으니
그들이 아픔을 느낄 때
따뜻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하나가 되게 하소서
-「아픔을 함께 나누게 하소서」 중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두 손 모아 기도드리는 그 ‘간절함’이 시 곳곳에 묻어 있다.
늘 바쁘다는 핑계로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시선을 보내는 작가의 눈길엔 사랑이 가득하다.
구두 닦는 아저씨의 건강이 빨리 회복되기를 기도드립니다
(……)
동네 사람들은 그분의 웃는 모습을 보면
세상이 더 따뜻해지는 것만 같다고 합니다
그동안 참으로 많은 사람의 구두를 수선해주었으니
이제는 주님께서
구두 닦는 아저씨의 몸과 마음을
수선해주시고 보듬어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구두 수선공에게」 중에서
삶이 선사한 조그만 선물은 바로 따뜻한 미소와 사랑의 말 한마디다. 이웃과 가족을 내 몸같이 여기는 그의 마음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이기적인 마음에도 자리 잡기를 바라며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기꺼이 두 손 모으는 당신의 모습을 그려본다.
용혜원 목사는 오늘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기도하고 있을 것이다. 그의 기도가 따뜻한 메아리가 되어 독자들의 가슴에 아로새겨지기를 바란다.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