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나만 빼고 세상 사람 모두 행복한 것 같을 때
행복한 나를 만들어주는 습관의 비밀

나는 왜 행복하지 않을까? (우울한 나를 버리고 행복한 나를 발견하는 심리학)
유영희 외 1명 지음
책비
 펴냄
13,000 원
13,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불안할 때
힘들 때
무기력할 때
고민될 때
읽으면 좋아요.
#사연
#상담
#심리
#우울
#행복
352쪽 | 2013-10-28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여성의 지위가 많이 향상되었다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여성들은 문화적인 관습에 휘둘리고 있다. 현명한 아내, 좋은 엄마, 착한 며느리의 역할을 해내지 못했을 때 여성은 죄책감을 느끼는데, 이 죄책감이 바로 부정적인 감정 습관이다. 이러한 죄책감을 느끼지 않으려면 자신의 욕구는 돌아볼 틈도 없이 문화가 요구하는 역할들을 묵묵히 해내야 한다. 그 결과, 여성은 자신의 소중한 가치를 잃게 되고 스스로를 쓸모없고 나약한 존재로 여기게 된다. 여전히 꽤 많은 여성들이 이처럼 문화적 관습의 희생양이 되어 진정한 행복을 찾지 못한 채 불행해한다. <BR> <BR> 이 책의 저자는 시대가 바라고 사회가 원하고 문화가 강요하는 역할일지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고 스스로를 우울하게 한다면 과감히 거부하라고 주장한다. 나의 열등감은 곧 내가 아니고, 나의 죄책감은 타고난 게 아니며, 나의 완벽주의는 고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치료 기법으로 부정적인 감정 습관을 치료한다면 발목에 채워졌던 문화적 관습의 족쇄를 풀고 자신의 의지대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BR> <BR> 본문에 다양한 치료 기법들은 지극히 현실적이고도 실용적이므로, 심각한 감정 장애를 앓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혼자서도 충분히 적용해볼 수 있다. 물론 하루아침에 갑자기 행복감이 충만해질 수는 없겠지만, 자신에게 맞는 치료 기법을 적절하게 적용해 실천한다면, 스스로를 불행에 빠뜨렸던 부정적인 감정 습관이 서서히 행복을 부르는 긍정적인 습관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더보기
목차

이 책을 시작하며

Chapter 1. 부정적인 생각은 삶을 파괴한다
나는 왜 늘 부정적인 생각을 할까? |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기 쉬운 사람들의 특징

Chapter 2. 문화적 관습에서 벗어나라
문화는 성(性) 역할을 강요한다 | 부정적인 감정은 학습된 것이다 | 무엇이 정상인가 |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 인간에게는 무리에 속해야 한다는 열망이 있다| ‘당연하다’는 말은 위험하다

Chapter 3. 변화할 수 있을까?
심리치료사의 비밀을 밝히다 | 변화할 수 없다고 믿는다 | 변명하고, 또 변명한다 | 죄를 인정한다 | 말은 현실이 된다 | 당신은 오직 자기 자신만 변화시킬 수 있다

Chapter 4. “아하! 알겠어.” -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 습관을 알아차려라
통찰력이 번뜩이는 순간이 있다 | 감정을 기록하다 | 테이프를 재생하다 | 나이 드는 것을 두려워한 모델의 기록 | 자기감정을 알아차리다

Chapter 5. 당신을 거절할 수 있는 사람은 당신뿐이다
인식의 세 가지 창을 활용하라 | 거절당하는 위험을 감수하라 | 행동교정을 통해 거절당할 위험을 감수하는 법을 배워라 | 연습하고, 연습하고, 또 연습하라 | 거절당하는 원인을 찾아라 | 문화적 관습은 거절당하는 느낌을 부추긴다 | ‘숨은 계약’은 계약이 아니다

Chapter 6. 자신에게 부드럽게 말하라
나는 나를 혐오한다 | ‘미 제너레이션’이 정답이다

Chapter 7. ‘당신에게는, 내게는’ 기법으로 상대에게 자신의 감정을 알려라
올바른 말투가 중요하다 | 할 말을 잃게 하는 강력한 ‘언어 퇴치기’

Chapter 8. 죄책감이라는 회색 유령을 떨쳐내라
사랑보다 이해가 필요할 때가 있다 | 답이 없는 질문을 하다 | 다른 누군가의 잘못이어야 한다 | 남에게 죄책감을 느끼게 하는 것 역시 나쁜 습관이다

Chapter 9. 뚜렷한 자기주장은 긍정적인 감정 습관이다
부드럽게 자기주장을 하다 | 적극적인 어조로 말하라 | ‘고장 난 녹음기’처럼 말하라

Chapter 10. 미안하지만 당신에게 휘둘리지 않을 거예요
미끼를 물지 마라 | 올바른 메시지를 내보내라 | 자신감이라는 척추를 세워라

Chapter 11. 열등감은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너무 애쓰지 마라| 무력감을 느끼는 습관을 경계하라 | ‘사기꾼 증후군’을 경계하라 | 당신이 만일 메릴린 먼로를 치료한다면 | 신체의 특정 부분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있다 | 음성이 당신의 자존심을 나타낸다

Chapter 12. 우울한 기분을 떨쳐내라
공소 시효를 정하라 | 자연스러운 기쁨을 느껴라 | 주의를 다른 곳에 기울여라 | 기분 좋은 순간을 녹음하라 | 우리에게는 친구가 필요하다

Chapter 13. 성과 부정적인 감정 습관
왜 나는 섹스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는가 | 불행해도 결혼생활을 유지해야 할까? | 안전이라는 감옥에서 벗어나라 | 부부는 늘 함께해야 하나 | 혼자, 그러나 외롭지 않게 | 여성들의 우정은 가치가 있다 | 남녀 간의 우정은 더욱 가치를 발한다

Chapter 14. 당신의 상상력을 활용하라
복수는 상상으로 하라 | 공상은 목표를 이루게 도와준다 | 당신의 본보기는 누구인가

Chapter 15. 분노와 불안이라는 철조망을 끊어라
분노할 때 흥미로운 상상을 하라 | 분노는 필요한 것일까? | 불안은 몸과 마음을 긴장하게 한다 | 무엇이 당신을 불안하게 하는가 | 불안은 당신을 병들게 할 수 있다

Chapter 16. 공포증과 강박증이라는 마음의 감옥에서 벗어나라
강박증은 터무니없는 환상이다 | 집착의 방향을 바꿔라 | 친구에게 고민을 털어놓아라 | 공소 시효를 정하라

Chapter 17. 이 책을 마치며

더보기
저자 정보
유영희 외 1명
한남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한 뒤, 의료기기 회사와 금융회사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빛 속에 숨다』 『더라스트북』 『염소가 사라진 길』 『에밀리의 비밀의 방』 『사랑하는 체 게바라』 『세스 고딘의 시작하는 습관』 『움프쿠아처럼 체험을 팔아라!』 『리더의 조건』 『뉴스의 종말』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