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꿈의 도시
오쿠다 히데오 지음
은행나무
 펴냄
14,500 원
13,0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632쪽 | 2010-12-15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공중그네>, <남쪽으로 튀어!>, <스무 살, 도쿄>의 작가 오쿠다 히데오의 장편소설.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였던 오쿠다 히데오가 이번에 선보이는 것은 '군상극'. <꿈의 도시>는 가상의 지방 도시 '유메노'에 살고 있는 성별, 나이, 직업, 주변 환경, 가치관 등이 전혀 다른 다섯 주인공의 톱니바퀴처럼 얽혀 있는 다섯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BR> <BR> 소설의 무대는 세 개의 작은 도시가 합병해서 탄생한 인구 12만의 지방 도시 유메노. 야심차게 꿈을 가득 안고 태어났지만 실상은 참혹하다. 중심가의 드림타운은 인근 대형 쇼핑센터에 힘을 쓰지 못하고 있고, 젊은 사람들은 모두 떠나 노인들만이 지키고 있는 유메노. 그곳에 살고 있는 다섯 명의 주인공들은 평범하게 우울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BR> <BR> 작품은 각 장마다 주인공이 바뀌면서 진행된다. 오쿠다 히데오의 압도적인 심리 묘사를 바탕으로 각 인물들은 각자의 '매력적인 우울함'을 발산한다. 전혀 관계가 없어 보이는 이들의 이야기는 조금씩 그 윤곽을 드러내면서 뒤로 얽혀 있는 그들의 미묘한 관계가 차츰 밝혀진다.<BR> <BR> "쓰지 않을 수 없었다"고 말했을 만큼 오쿠다 히데오는 이번 작품에서 날카로운 칼날을 들이댄다. 불균형적인 경제 발전으로 인해 쇠락해가는 지방 도시는 물론, 가정 폭력, 은둔형 외톨이, 사이비 신흥 종교, 정치권의 세습, 사기 세일즈 등이 등장하고, 사실적인 묘사가 더해져 현대의 부조리한 사회상과 그것이 안고 있는 여러 문제점들을 적나라하게 꼬집는다.
더보기
저자 정보
오쿠다 히데오
1959년 일본 기후 현에서 태어났다. 잡지 편집자, 기획자, 카피라이터, 방송사 구성작가 등의 다양한 직업을 거치면서 소설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다가 1997년, 마흔이라는 늦은 나이에 『팝스타 존의 수상한 휴가』로 데뷔했다. 이후 2002년 『방해자』로 제4회 오야부 하루히코상을, 2004년 『공중그네』로 제131회 나오키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최악』 『걸』 『마돈나』 등이 모두 뜨거운 사랑을 받으면서 최고 인기작가의 자리를 굳혔다. 그 밖에 지은 책으로는 『소문의 여자』 『인 더풀』 『남쪽으로 튀어』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4
최상남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9달 전
.
더보기
HeliA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5개의 이야기가 얽히는 이야기라서 처음엔 잘 안 읽어졌었는데 읽다보면서 빨라지는 게 느껴졌다. 꿈의 도시라고 하기엔 너무나 절망적인 현실 속에서 발버둥이 치는 5명의 인물들의 삶이 우리와 똑같지 않는 걸까.. 라는 생각도 든다.
더보기
해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읽는 중.....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