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중동의 붉은 꽃, 요르단
EBS 화인 제작팀 지음
지식채널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48쪽 | 2008-12-09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조선 후기 대표 풍속화가, 김홍도, 신윤복, 김준근의 그림과 생애를 통해 풍속화 속 숨은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EBS에서 방송되어 호평을 받았던 다큐멘터리로, 요즘 불어닥친 풍속화 열풍 속에 우리나라 대표 풍속화가들의 생애와 그들의 풍속화 속에 담긴 미학적 비밀을 밝혀내보자는 의도로 제작되었다. <br><br>다큐멘터리를 글로 옮긴 이 책은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형식으로 서술되어 있으며, 방송에서 미처 다 말하지 못한 세 풍속화가의 독특한 이력과 그들만의 개성적인 미술 기법상의 비밀에 대해 다루고 있다. <br><br>김홍도, 신윤복, 김준근 풍속화가 어떤 차이점을 가지는지, 그리고 그들이 조선 후기 근대라는 시대를 어떻게 뜨겁게 살면서 실천했는지, 교과서나 그림 분석에 머물렀던 여타 미술 교양서가 전혀 말해주지 않았던 새로운 사실들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더보기
저자 정보
EBS 화인 제작팀
‘풍속화, 붓과 색으로 조선을 깨우다-김홍도, 신윤복, 김준근’은 김광호 PD가 기록으로 거의 남아 있지 않은 근대를 살다 간 세 풍속화가의 자취를 찾아가는 여정이다. 근대라는 격동기를 붓과 색으로 살다 간 그들에 대한 헌사이며, 그들이 일찍 깨닥고 이야기하던 우리의 근대에 대한 회상이다. 김광호 PD는 어느 날 서점에서 우연히 조선 후기 풍속화가를 다룬 책을 만난다. 그리고 이제까지 몰랐던 그림과 거기에 얽혀 있는 이야기들에 충격과 감동을 받는다. “집으로 오는 길에 그 그림들을 떠올래며 생각해보니 고작 교과서에 실린 그림을 본 게 전부더라고요. 그래서 ‘아, 이런 그림들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를 만들면 좋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 거죠.”
더보기
남긴 글 2
울트라지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2015.09.02 ⭐️⭐️⭐️⭐️
더보기
울트라지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문득 중동이 궁금해질 때, 그들의 문화양식에 감탄할 준비가 되었을 때 읽어볼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