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행복의 기원 (인간의 행복은 어디서 오는가,생존과 번식 행복은 진화의 산물이다)
서은국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5,000 원
13,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고민될 때
읽으면 좋아요.
#목표
#삶
#진화
#행복
208쪽 | 2014-05-22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행복은 ‘생존과 번식’을 위한 진화의 산물이다. 행복 분야의 권위자 에드 디너 교수의 지도 아래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은 저자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인용되는 행복 심리학자 중 한 명이다. 저자 역시 ‘인간은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고차원적인 존재’라는 철학적 관점에서 20년을 연구해왔다. 그런 그의 머리 위에 찬물을 끼얹은 것이 바로 다윈의 진화론이다. <BR> <BR> 깊은 고민과 연구 끝에 얻은 결론은, 인간은 지능이 높을 뿐 타조나 숭어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은 100% 동물이라는 것이다. 이 새로운 시각은 행복에 대한 근본적 생각을 뒤흔들어놓았다. 그리고 저자는 한 가지 의문에 사로잡힌다. ‘인간도 동물인데, 이 동물은 왜 행복을 느끼는 것일까?’ <행복의 기원>은 이 질문에 대한 스스로의 결론이다. <BR>
더보기
목차

서문
chapter 1. 행복은 생각인가
chapter 2. 인간은 100% 동물이다
chapter 3. 다윈과 아리스토텔레스, 그리고 행복
chapter 4. 동전탐지기로 찾는 행복
chapter 5. 결국은 사람이다
chapter 6. 행복은 아이스크림이다
chapter 7. ‘사람쟁이’ 성격
chapter 8. 한국인의 행복
chapter 9. 오컴의 날로 행복을 베다
참고문헌

더보기
저자 정보
서은국
현재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연세대학교 졸업 후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에서 행복 분야 권위자인 에드 디너Ed Diener 교수의 지도를 받고, 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학위 후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에서 교수 생활을 시작했고, 4년 뒤 이 대학에서 종신 교수직을 받았다. 저자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인용되는 행복 심리학자 중 한 명으로, 특히 행복과 문화 차가 전문 분야다. 그의 논문들은 OECD 행복 측정 보고서에 참고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세계 100인의 행복 학자’에 선정되어 『세상의 모든 행복World Book of Happiness』에 기고했다. 모교인 연세대학교로 돌아와 느끼는 큰 보람은 바로 강의다. ‘행복의 과학’이라는 저자의 강의는 “이 수업을 들어도 행복해지지 않는다”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수강 대기자가 700명을 넘는다. 최근에는 삼성그룹 사장단 회의, 삼성경제연구소의 SERI CEO 강연 등을 통해 행복에 대한 ‘차가운’ 사실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30
COSMO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일 전
다시 한번 과학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행복은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더보기
황도연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달 전
"행복은 기쁨의 강도가 아니라 빈도다" 사바사겠지만 로또에 당첨되고 불행한 사람의 케이스는 이 경우가 아닐까 싶다. 뻔한 내용일 수도 있지만 행복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본 계기가 되었던 책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사소한 것 하나에도 소확행을 느끼는게 더욱 행복해지는 길이 아닐까? 말 그대로 행복은 기쁨의 강도가 아닌 빈도니까 :)
더보기
Song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1달 전
책 내용 자체는 연역적으로 쓰여졌다 인간은 100프로 동물이고 진화론에 따르면 살아남기위해 인간은 행복을 추구하게 되었으며 이런 행복을 위한 자극을 지속적으로 조금씩 받는것이 좋다. 이러한 자극은 사회성과 인간관계에서 나오는데 한국은 집단주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만족도가 낮고 타인의 평가에 민감하다. 고로 남들ㅈ눈에 사려깊고 힘있는 사람으로 인정받는것보다 내가 지금 좋고 즐거운 것들을 하며 사는것이 행복이라 할수 있다. 너무 공감하는 이야기이다. 내가 내 자신으로 존재할때 행복한것이지 내가 어디의 일부에 속한다고 행복할수 있을것인가 . 우리는 행복을 추구하게 진화되어왔고 우리가 이성적으로 생각한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에서 조차 본능적이고 감정적으로 행복을 쫒는다. 이를 인정하고 내 자신을 인정할때 우리는 진정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것이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