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공허한 십자가 (특별보급판)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자음과모음
 펴냄
8,500 원
8,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48쪽 | 2015-06-15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용의자 X의 헌신>, <몽환화>의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장편소설. 출간 즉시 일본 베스트셀러 2위, 일본 독자들의 찬사가 줄 잇는 <공허한 십자가>는 딸을 잃은 주인공 나카하라가 형사로부터 전부인의 사망 소식을 들으며 시작된다. <BR> <BR> 20년 전, 두 부부가 잠시 잡을 비운 사이 침입한 강도로부터 딸 마나미가 죽고, 더 이상 부부로서의 삶을 살 수 없어 각자의 길로 간다. 나카하라는 5년 전 회사를 관두고 반려동물 장례사로 생활하고 있으며, 그의 전부인 사요코는 최근까지 도벽증 환자들에 대해 취재하고 있었다. 최근 5년 동안 둘 사이엔 큰 왕래가 없었기 때문에 나카하라는 그녀의 장례식에 조문차 다녀간다.<BR> <BR> 사요코를 죽인 범인은 곧바로 자백했다. 일흔 살 정도 되어 보이는, 백발이 무성하고 야윈 노인이었다. 사요코의 가족들도, 물론 나카하라도 본 적 없는 남자였다. 범행 동기는 우발적이라고 했다. 그리고 범인의 가족들로부터 '장인의 범행을 용서해달라'는 편지가 도착한다.<BR> <BR> 나카하라의 딸과 아내는 모두 살해당했다. 마치 같은 사람인 것처럼, 두 범인은 모두 우발적이라 진술했고 감형받었다. 그들에게 내려진 사형이 수감형으로 줄었고, 범죄 사실에 대한 진술이 형을 결정했다. 가족들은 울분을 삼켰고, 나카하라는 단념했다.
더보기
목차

공허한 십자가
옮긴이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히가시노 게이고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1958년 오사카 출생. 오사카 부립 대학 졸업 후 엔지니어로 일했다. 1985년 《방과 후》로 제31회 에도가와 란포 상을 수상하면서 작가로 데뷔하였다. 1999년 《비밀》로 제52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2006년 《용의자 X의 헌신》으로 제134회 나오키상과 제6회 본격미스터리대상 소설부문상, 2012년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으로 제7회 중앙공론문예상을 수상하였다. 주요 작품으로는 《라플라스의 마녀》, 《가면산장 살인사건》, 《몽환화》, 《위험한 비너스》 등이 있다. 또한 스노보드를 즐기는 겨울 스포츠 마니아로 이른바 ‘설산 시리즈’로 불리는 스키장과 겨울 스포츠를 소재로 한 연작을 발표했다. 본 작품인 《눈보라 체이스》는 《백은의 잭》, 《질풍론도》에 이은 설산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시리즈 중 가장 재미있고 속도감 있는 경쾌한 미스터리물이다.
더보기
남긴 글 2
박민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죄를 지은 사람이 교도소엔 갔지만 반성하지 않는 것과 교도소는 가지 않았지만 하루하루를 속죄하며 사는 것 과연 어떤 것이 죗값을 치르는 것일까
더보기
꽃의파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이 책에는 사형에 대한 각기 다른 의견을 가진 인물들이 등장한다. 먼저 <사형 폐지론자>는 "살인을 저지른 사람이 사형을 당한다고해서 과연 그 살인자가 반성할 것인가?"라는 의문을 제기함으로서 살인자에게 답은 사형만이 아니라고 전한다. 하지만 <강도살인으로 딸을 잃은 한 엄마>는 "그 살인자가 사형받지 않는다면 유족의 마음을 어떻게 달랠 수 있을까?" 라며 모든 살인자는 죽은사람과 같이 사형을 당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작가 히가시노게이고는 사형 폐지론에 대해 양측의 의견을 보여주고 어느 한 쪽을 선택하지 않는다. 어느 쪽을 선택할지는 독자 스스로 결정하게 만든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