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로알드 달 지음
 펴냄
10,000 원
9,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28쪽 | 2006-09-0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작가 로알드 달의 단편집. <맛>과 <세계 챔피언>을 통해 보여준 번뜩이는 재치와 입담은 이번 소설집에서도 여전하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이 책에서는 폭력적이고 억압적인 현실 앞에서 무기력한 개인과 약자를 보듬는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BR> <BR> 로알드 달은 인간의 어리석은 욕망이나 집착을 재료 삼아 맛깔스럽게 요리한다. 소설의 결말을 예상하는 것은 어지간한 상상력으로는 쉽지 않다. 반전은 전혀 뜻밖의 지점에서 튀어나와 이야기를 상큼하고 냉정하게 갈무리한다. 한 편 한 편 독특한 매력을 풍기며, 엉뚱하고 마술적인 상상력을 보여준다.<BR> <BR> 표제작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의 주인공 헨리는 '귀찮은 일을 할 바엔 욕 좀 얻어먹고 마는 게 낫다'는 좌우명을 가진 돈 많은 귀족 백수다. '히치하이커'는 영국의 서로 다른 사회계층, 운전자인 저널리스트와 히치하이커인 노동자, 권위적이고 호전적인 교통경찰 세 사람이 주고받는 재치 있고 긴장감 넘치는 대화가 압권이다.<BR> <BR> 함께 수록된 '행운 - 나는 어떻게 작가가 되었는가'는 '로알드 달'이라는 탁월한 이야기꾼의 자전적 탄생담이다. 우연한 기회를 통해 작가로 데뷔하게 된 사연과, 그후 소설가로서의 자질이 발휘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소설집의 마지막에 실려 있는 '식은 죽 먹기'는 로알드 달이 최초로 쓴 이야기이자, 작가로 등단하는 계기가 된 유명한 단편이다.
더보기
목차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The Wonderful Story of Henry Sugar)

히치하이커
(The Hitch-hiker)

밀덴홀의 보물
(The Mildenhall Treasure)

백조
(The Swan)

동물들과 이야기하는 소년
(The Boy Who Talked with Animals)

행운 : 나는 어떻게 작가가 되었는가
(Lucky Break: How I become a writer)

식은 죽 먹기 : 나의 첫번째 이야기 - 1942
(A Piece of Cake: My First story - 1942)

옮기고 나서

더보기
저자 정보
로알드 달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 중 하나인 로알드 달은 1916년 웨일스에서 태어났어요. 학교를 졸업하고 석유 회사에서 근무하던 중, 제2차 세계 대전이 일어나자 영국 공군에 지원해 전투기 조종사로 참전하기도 했지요. 1946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첫 번째 단편 소설집 《응답 바람(Over to You)》을 발표하며 소설가로 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단편 소설집 《당신을 닮은 사람(Someone Like You)》으로 ‘에드거 앨런 포’ 상과 전미 미스터리 작가상을 수상했어요. 이 밖에도 《제임스와 슈퍼 복숭아》, 《멍청씨 부부 이야기》, 《마 틸다》 등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를 발표하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 잡았어요.
더보기
남긴 글 1
반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로알드 달❤️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