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스타터스
리사 프라이스 지음
황금가지
 펴냄
13,800 원
12,4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80쪽 | 2012-03-30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리사 프라이스의 첫번째 장편소설. '블랙 로맨스 클럽' 네번째 작품으로, 2012년 3월,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청소년 소설 분야의 이 달의 책으로 꼽혔다. 신인 작가답지 않은 탄탄한 구조와 흡인력 있는 전개로, "결말이 오는 줄도 모르고 읽게 되는 멋진 소설"이자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에 대한 매혹적인 이야기"라는 언론의 찬사를 받았다. <BR> <BR> 치사율 100%의 치명적인 생물학 폭탄이 미국을 강타한다. 2년에 걸친 태평양 연안국 전쟁의 무시무시한 결말이다. 백신을 미처 맞지 못한 사람들, 중장년층의 대부분이 폭탄이 떨어진 뒤 일주일 이내로 사망한다. 1년이 더 흐르자, 이제 미국의 얼굴은 '엔더'라고 불리는 7~80세 이상의 노인들과 엔더보다 더 적은 수의 '스타터'라고 불리는 10대 이하의 청소년들로 바뀐다. <BR> <BR> 기득권층이자 '어른'이라고 할 수 있는 엔더들은 자신들의 일거리 보존을 위해 재빠르게 연장자 고용 보호법을 만들고, 미성년자들의 취업은 불법으로 규정된다. 이에 따라 부모뿐 아니라 조부모까지 죽어 보호자가 없는 미성년자들은 길거리로 내몰려 생존마저 위협 당하게 된다. <BR> <BR> 주인공 캘리는 전쟁으로 인해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된다. 아픈 동생에게 약은커녕 밥조차 제대로 줄 수 없는 나날이 지속되자 캘리는 불법적인 노동을 하기로 결심한다. 이 세계에서, 한밤중의 도로 공사와 같은 정부의 강제 노역에 동원되는 일 외에 청소년이 하는 노동이란 모조리 불법적이지만, 캘리가 결심한 일이란 좀 더 끔찍한 차원의 것이다. 바로 '신체 대여'다.
더보기
목차

스타터스

감사의 글

더보기
저자 정보
리사 프라이스
국제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수상 작가로, 그의 처녀작 『스타터스』는 30개가 넘는 나라에서 출판되었다. 트위터(@Lissa_Price)나 홈페이지(LissaPrice.com)를 통해 그녀를 만날 수 있다. 현재는 남편과 함께 서던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5
남쪽나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달 전
스타터스/리사 프라이스 이 책은 미래의 세상에 타인의 육체를 대여하는 렌탈서비스라는 공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막대한 부를 축적하려는 거대한 조직과 맞서 약자의 권리와 억압된 자유를 찾기 위한 로맨틱 스릴러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중장년층이 모두 사라진 시대, 미성년자와 노인들만 살아남아 노인들은 최하층민 중 부모 없는 미성년자에게 신체 대여료 자신들의 영원한 젊음을 유지하려 합니다. ​ 이 책은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SF적 환타지적 소설로 인간 본성에 대한 어두운 단면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영원불사의 생을 위해 불로초를 구하러 다닌 진시황이나 젊음을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서슴지 않는 요즘 노인들의 행태는 바뀐 게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 과연 겉모습만 젊다고 영원히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인간성이 상실되고 기득권과 막대한 자본가, 불법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돈 많은 노인들은 바로 이런 욕망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바디 뱅크’를 찾아와 고가의 금액을 내고 10대의 몸을 빌리게 됩니다. ​ 돈을 위해 몸을 판 10대들의 뇌에는 신경칩이 삽입되고, 마찬가지로 그의 몸을 빌릴 노인의 뇌에도 칩을 삽입하는 수술이 행해집니다. 두 정신은 컴퓨터를 통해 연결되고, 10대가 꿈을 꾸며 뇌 속에서 잠든 사이 늙은 렌터는 그의 몸을 차지하고 신나게 젊은 몸으로 여러 가지 활동을 즐기게 되죠. ​ 타인의 인생을 빼앗아서라도 영원히 젊음을 유지하고자 하는 인류의 오래된 욕망과 자본주의가 결합된 이러한 사업은 비단 스타터스의 소설 속 이야기뿐만 아니라 실제 현재에도 이러한 사업은 가속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불법이 아닌 합법적으로 그들은 우리 마음속에 뿌리내리고 있고 젊음을 돈으로 사고파는 일들이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세상입니다. 누구나 상상할 수 있는 미래의 세계, 아마도 그 세계는 지금 현재 진행인지도 모릅니다. 따뜻한 남쪽나라 통영에서...
더보기
나의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영화를 보는 듯 머릿속에서 장면 장면이 그려지면서 아주 재밌게 읽었어요
더보기
katherin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흥미로운 책이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