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책을 너무 사랑한 남자 (책 도둑과 탐정과 광적인 책 수집가들에 대한 실제 이야기)
앨리슨 후버 바틀릿 지음
솔출판사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08쪽 | 2011-10-14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책을 좋아하여 책에 미친 사람들과 책 수집과 절도의 역사를 흥미진진하게 파고든 책이다. 저널리스트인 앨리슨 후버 바틀릿의 데뷔작으로, 반스앤노블 '우수 신예작가 발굴' 프로그램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고, 「샌프란시스코 매거진」에 기고한 이 이야기에 대한 최초의 원고는 '2007년 미국 최우수 범죄 보고서'에 수록되었다. <BR> <BR> 저자는 우연히 접한 17세기 희귀 식물서 한 권이 계기가 되어 고서의 매력에 빠져들고, 희귀 고서의 세계에 절도 사건이 자주 발생한다는 사실에 호기심을 느낀다. 절도 사례를 수집하던 그녀는 근래의 가장 악명 높은 책 도둑 존 길키와, 길키를 잡아들이기 위해 스스로 '책 탐정'으로 나선 서적상 켄 샌더스의 이야기에 특별히 이끌린다. <BR> <BR> 그녀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책의 출발점으로 삼아 수차례 그들을 직접 인터뷰하면서 도둑의 절도 과정과 탐정의 추격을 긴장감과 통찰과 유머를 조화시켜 풀어냈다. 뿐만 아니라 희귀도서 판매상, 도서관 사서, 수집가 들을 만나고 수집과 절도의 역사를 다룬 책을 탐독하면서 단순한 범죄 이야기가 아닌 '사람과 책 사이의 친밀하고도 복잡하며 때로는 위험한 이야기'를 완성했다.
더보기
목차

서막
1 불꽃으로 달려드는 나방처럼
2 절반의 진실
3 리치 리치
4 금광
5 스파이더맨
6 행복한 새해
7 켄 3인방
8 보물섬
9 브릭 로 서점
10 포기하지 않는다
11 이 전화는 녹음되거나 감시되고 있다
12 더 무엇을 원할 수 있겠어요?
13. 자 봐요, 더 많은 책을!
14. 악마의 걸음

후기
감사의 글
주석
관련도서 추천
옮긴이의 글

더보기
저자 정보
앨리슨 후버 바틀릿
<뉴욕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샌프란시스코 매거진>, 살롱닷컴(Salon.com) 등 여러 매체에 여행, 과학,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의 글을 기고해왔다. <책을 너무 사랑한 남자>는 그녀의 데뷔작으로 반스앤노블 ‘우수 신예작가 발굴’ 프로그램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고, <샌프란시스코 매거진>에 기고한 이 이야기에 대한 최초의 원고는 <2007년 미국 최우수 범죄 보고서>에 수록되었다. 2007년 샌프란시스코 도서관 선정 우수 작가로 지명되었다. 2011년 현재 저술 그룹 ‘노스North 24’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남편과 두 아이와 함께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박상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책을 훔치고 싶은 그 탐욕이 궁금하다면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