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
장강명 지음
문학동네
 펴냄
10,000 원
9,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먹먹
#아픔
#절절
188쪽 | 2015-08-08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제20회 문학동네작가상 수상작. 김영하, 조경란, 박현욱, 박민규 등 역량 있는 신진작가들을 발굴해온 문학동네작가상의 이번 수상작은 한겨레문학상, 수림문학상, 제주4.3평화문학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린 장강명의 <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이다. 십여 년이 넘는 기자활동을 통해 다져진 기민한 현실감각을 바탕으로 왕성한 창작활동을 펼쳐온 작가의 다섯번째 장편소설이다.<BR> <BR> 오로지 시간을 한 방향으로 단 한 번밖에 체험하지 못하는 인간 존재의 한계를 근본적으로 성찰하는 작품이다. 일진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다 얼결에 살인을 저지르는 남자, 그 남자의 사랑을 너무 뒤늦게 깨닫게 되는 여자, 그리고 그 남자의 칼에 아들을 잃은 한 어머니, 세 인물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작가는 시간과 기억, 속죄라는 삶의 본질적인 문제를 풀어나간다.
더보기
목차

패턴/시작/표절 007
순서/보람/개성 017
작두/홍콩/교지 024
노선/모범/소금 034
추억/나루/접대 046
담배/가명/교탁 055
여상/가면/로션 065
나합/칼럼/학기 074
일벌/인형/책장 081
양봉/손돌/수조 096
안대/반찬/숙제 106
의혹/케샤/필명 118
합의/자갈/광자 130
복권/유서/너는 누구였어? 142
나무/호텔/소원 153

더보기
저자 정보
장강명
2011년 장편소설 《표백》으로 한겨레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쓴 책으로 장편소설 《표백》, 《열광금지, 에바로드》, 《호모 도미난스》, 《한국이 싫어서》, 《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 《댓글부대》, 《우리의 소원은 전쟁》, 중편소설 《아스타틴》, 에세이집 《5년 만에 신혼여행》이 있다. 《호모도미난스》로 ‘2015 SF어워드’ 우수상, 《열광금지, 에바로드》로 ‘수림문학상’, 《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으로 ‘문학동네 작가상’을 수상했다.
더보기
남긴 글 23
퐁신퐁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8달 전
등장인물 하나 하나가 다 나를 답답하게 한다.
더보기
사라다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평범한 사람들이 늘상 살아가는 삶은 일정한 패턴이 있다. 직업이 무엇이건, 어디에 살건, 남자나 여자이건 상관없이 인생을 관통하는 패턴... 그런데 그런 패턴을 벗어나 다른 패턴으로 세상을 거슬러 사는 사람이 있다. 이기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말이다. 이 소설은 그런 한 남자의 삶을 독특한 구성과 스토리라인으로 엮은 색깔있는 작품이다.
더보기
유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작가의 놀라운 필력과 완벽한 가독성 과거도 미래도 아닌 우린 현재에 집중해야 한다 가슴 먹먹해지는 소설 단숨에 읽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