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다양한 종교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싶을 때
한 권으로 읽는 각 종교가 가진 역사와 속성

세계종교 둘러보기 (종교 문맹을 깨우치는 명쾌한 안내서)
오강남 지음
현암사
 펴냄
18,000 원
16,2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83쪽 | 2013-08-26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예수는 없다>의 오강남이 인류사에 큰 자취를 남겼으며 현재에도 영향력을 발휘하는 세계의 종교 12개를 추려 객관적으로 찬찬히, 쉽게 소개한 책을 냈다. 세계 종교들의 창시 배경, 주요 경전, 핵심적인 가르침 등을 역사적 흐름과 맥락에 따라 살피고, 어떤 역할을 수행해 왔는지 알아본다.<BR> <BR> 섣부른 해석이나 주장보다는 방대한 자료를 취사 선택하여 간결 명료하게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성급하게 판단하거나 결론을 내리기 보다는 이면에 숨은 종교적 뜻을 탐색하는 것이 우선이라 여겼기 때문. 기독교로 종교에 발을 내딛고, 서양 신학으로 종교에 입문하여, 동양 종교 사상을 섭렵하면서 '신학적 성숙'을 체험한 저자의 따스하고 친근감 있는 말투에서 자신의 경험을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픈 바람이 느껴진다.<BR> <BR> 책의 첫머리에는 종교 분포도를 수록하여 세계적인 종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대표 사원이나 주요 신상, 종교 지도자, 종교 관습 등을 담은 화보를 실어 보다 풍부한 종교 읽기를 돕는다. 부록으로 '종교학'에 관심이 있는 독자를 위한 안내 '종교학이란 무엇인가'와 각 종교마다 주요한 사건과 인물을 대비해 볼 수 있는 종교사 연표를 실었다.
더보기
목차

세계 종교 분포도
개정판에 부쳐
책머리에

들어가는 말 지구촌 사람들은 무엇을 믿고 있는가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와 시크교
유교
도교
신도
조로아스터교
유대교
그리스도교
이슬람교
동학

나가는 말 종교 간 대화와 협력을 위하여

부록 1 종교학이란 무엇인가
부록 2 세계 종교사 연표

찾아보기

더보기
저자 정보
오강남
서울대학교 종교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캐나다 맥매스터 대학교에서 종교학으로 박사학위(Ph. D.)를 받았다. 27년간 캐나다 리자이나 대학교 종교학과 교수로 재직 후 현재는 명예교수로 있다. 북미 여러 대학과 서울대 등의 객원교수를 지냈으며, 북미 한인종교학회 회장, 미국종교학회 한국종교분과 공동 의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노장 사상을 풀이한 『도덕경』과 『장자』를 비롯하여 『예수는 없다』, 『종교, 심층을 보다』, 『오강남의 그리스도교 이야기』, 『세계 종교 둘러보기』, 『불교, 이웃 종교로 읽다』 등 다수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쉽게 읽히는 종교입문서이다. 여러 종교를 대략적으로 알고 싶을 때 읽으면 좋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