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감정공부 (슬픔, 절망, 두려움에서 배우는 치유의 심리학,Healing through the Dark Emotions)
미리암 그린스팬 지음
 펴냄
13,500 원
12,1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82쪽 | 2008-12-08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저자가 거친 감정의 영역을 함께 걸어갈 동반자로서 세상에 내놓은 책이다. 이 책은 슬픔, 두려움 절망을 통하여 감사, 기쁨, 믿음으로 나아가는 치유의 과정을 담았다. 저자는 이러한 치유의 과정을 "어둠의 감정의 연금술"이라고 부른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이러한 연금술을 어떻게 수행하며, 이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를 탐구한다.<BR> <BR> 30년 간 심리치료사로 일해 온 저자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세 가지 핵심 감정인 슬픔, 절망, 두려움을 이겨내지 못하는 것이 우리 개개인과 전체 공동체에 만연한 감정적 질병의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어둠의 감정은 우리의 문화에서 평가절하 되고 있지만, 개인과 집단의 치유, 승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책은 개개인과 공동체의 참살이에서 감정이 갖는 결정적 중요성에 대한 문화적 대화의 일부분이다.<BR> <BR> 이 책의 저자 미리암 그린스팬은 여성주의 심리학의 대모라 불리우며 그의 책은 전 세계에서 심리학, 여성학 분야에서 교과서로 사용될 만큼 이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이다. 이 책은 지금껏 잘못 알려진 감정에 대한 우리의 시각을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
더보기
목차

머리말
서문

제1부 하루에도 몇 번씩 나쁜 생각을 한다
01 고통에 귀 기울이다
02 가장 상처 받기 쉬운 순간
03 어둠의 감정은 어떻게 독으로 바뀌는가

제2부 다시 배우는 감정공부
04 3가지 기술과 7단계 치유법
05 슬픔에서 감사로
06 절망에서 믿음으로
07 두려움에서 기쁨으로

제3부 감정, 세상과 소통하다
08 우리는 세상에, 세상은 우리 안에 있다
09 슬픈 세상을 치유하다

제4부 집에서 하는 감정공부
10 33가지 실천법

저자주
참고문헌
역자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미리암 그린스팬
여성주의 심리학을 정의하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하였으며 심리학계에서 프로이트와 융에 이어 “여성주의의 여조(女祖)”로 칭송받는 인물이다. 기존 심리상담이 자신의 문제해결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기에 문학을 전공하다 진로를 바꾸어 심리상담 수련과정에 참여하여 환자로서, 심리상담가로서의 경험과 수련과정에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기존의 심리상담, 정신과 의료체계를 맹렬하고 적나라하게 비판하고, 새로운 심리상담 모델을 제시한>우리 속에 숨어 있는 힘<라는 책을 낸 바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김지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힘들 때 힘이되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