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삶을 더 풍유롭게 살고 싶은 이들에게
무뎌진 우리의 감각을 일깨우는 책

책은 도끼다 (박웅현 인문학 강독회)
박웅현 지음
북하우스
 펴냄
16,000 원
14,4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고민될 때
읽으면 좋아요.
#가르침
#깊이
#깨달음
#다독
#박웅현
356쪽 | 2011-10-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인문학으로 광고하다>의 저자이자 광고인 박웅현의 아이디어 원천은 바로 '책'이었다. 고은의 <순간의 꽃>, 톨스토이 <안나 카레니나>, 밀란 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니코스 카잔차키스 <그리스인 조르바>, 프리초프 카프라 <현대물리학과 동양사상> 등 시집에서부터 인문 과학 서적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어렵지 않게 소개한다.
더보기
저자 정보
박웅현
대학에서 신문방송학을, 대학원에서는 텔레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다. 제일기획에서 광고 일을 시작해 지금은 TBWA KOREA에서 크리에이티브 대표(CCO)로 일하고 있다. 마음과 생각이 통하는 사람들과 함께 인문학적인 감수성과 인간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바탕으로 하는 많은 광고를 만들었다.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속으로 들어왔다> <넥타이와 청바지는 평등하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사람을 향합니다> <생각이 에너지다> <진심이 짓는다> <혁신을 혁신하다> 등 한 시대의 생각을 진보시킨 카피들은 그 협업의 결과물들이다. 자신만의 들여다보기 독법으로 창의력과 감수성을 일깨워준 책들을 소개했으며(『책은 도끼다』 『다시, 책은 도끼다』), 살면서 꼭 생각해봤으면 하는 가치들을 인생의 선배로서 이야기했고(『여덟 단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창의성과 소통의 기술을 전하는(『인문학으로 광고하다』) 책들을 펴냈다. 늘 거기에 있지만 미처 눈여겨보지 않았던 것들에 시선을 주어 매일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진짜 사는 재미라고 생각한다.
더보기
남긴 글 69
쿠쿠넬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일 전
책을 꼭꼭 씹어읽기 읽을수록 새롭고 책을 읽고나면 내 세상이 달라지는 것 그것이 책읽기의 목적 다독하지않아도 괜찮아요. 책을 꼭꼭 씹어 읽어봅시다.
더보기
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일 전
사는 게 너무 힘들다고 불평하던 사람들이 시한부 선고를 받는 순간 삶에 대한 애착을 가져요. 삶이 그렇게 힘들다고 하면서도 실상 죽음을 반기지 않는다는 건 삶의 문제가 아니라 내 태도의 문제였다는 걸 증명해주는 거예요. 결국 흥미를 잃은 것은 삶 자체가 아니라 우리가 삶을 영위하는 일상적 태도라는 의미입니다. 126p
더보기
나무융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달 전
책은 도끼다. 갇혀있던 틀을 깨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해주는 도끼다. 늘 창작의 고통에 시달리는 카피라이터 저자가 도움을 받았던 책들을 소개하고 있다. 대부분은 사물이나 자연을 바라보는 시선, 그것을 표현해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분석해주는 책이라 책 버전의 '출발 비디오여행'을 보는 느낌이랄까. 만약 내가 책에서 소개된 책들을 이미 읽었다면 저자와 서로 책에 대한 견해를 나누는 기분이었을 것 같기도 하다. 한번쯤은 읽어보고 싶어지는 책들이 많이 생겨서 좋았다. 중간에 고은시인이 나오는 파트는 건너뛰어 읽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