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 (모든 병은 메시지다 12세 이상 여성 건강과 치유를 위한 의식혁명)
크리스티안 노스럽 지음
한문화
 펴냄
25,000 원
22,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612쪽 | 2000-08-10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20여 년 간 산부인과 전문의로서 현대의학의 최전선에서 여성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온 저자가 찾아낸 여성 질병의 숨겨진 진실들. 미국 전역에서 간호학과와 병원의 교육책자로 쓰일 만큼 방대한 의학적 지식을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여성 질병에 대한 새로운 관점으로 보다 근본적인 원인과 치유법을 제시한다.
더보기
저자 정보
크리스티안 노스럽
의학박사이자 산부인과 전문의. 전세계 여성들이 가장 신뢰하는 여성건강 전문가. 미국 심신의학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메인 주의 버몬트 의과대학 조교수를 지냈다. 다트머스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터프츠 뉴잉글랜드 메디컬센터를 거쳐, 20년 이상 개업의로 여성들을 치료해왔다. 명망 있는 의사 집안 출신이었던 노스럽 박사는 일찍이 종합병원 재직 시절부터 자신의 체험과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여성 질병의 원인이 여성 삶의 근본적인 여건에 뿌리박고 있으며, 단순한 의학적 치료로는 결코 완전히 치유되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리고 현대의학뿐 아니라 동서양의 각종 대체의학과 자연요법 들을 결합시켜 식생활을 비롯한 삶의 구조 전체를 여성 스스로 다시 구성하고 변화시켜나갈 수 있는, 여성 중심적 여성전문 건강센터를 꿈꾼다. 마침내 1986년 노스럽 박사는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개념의 여성건강센터인 <여성 대 여성 Women to Women>을 창설한다. 여성의 질병을 정신적, 육체적으로 동시에 치유하고 자연식품과 약초를 통해 몸의 자연 치유력을 극대화하는 심신의학 Holistic Medicine (전인의학, 통합의학)을 선구적으로 실천한 <여성 대 여성> 센터는 미국 전역에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대안적인 여성건강센터의 효시가 되었다. 이곳에서의 10여 년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집필한 첫 저서인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는 전세계 13개 언어로 번역되어 130만 부가 팔리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1994년부터 매달 <여성을 위한 건강지혜 Health Wisdom for Women>라는 뉴스레터를 펴내고 있으며, 강연과 각종 활동으로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다. 1996년 Body Mind Spirit Book 상을 수상했고, 2001년에는 Books for a Better Life 상을 수상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