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젊은 날의 초상
이문열 지음
민음사
 펴냄
10,000 원
10,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무기력할 때
읽으면 좋아요.
328쪽 | 2005-12-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작가 이문열이 "이 책처럼 내 삶과 밀착된 것도 드물다"고 밝힌 소설집이다. 빛과 그림자로 얼룩진 청춘, 스무 살의 고뇌와 방황을 그린 3부작 '하구', '우리 기쁜 젊은날', '그해 겨울'을 중편 '들소'와 함께 실었다.<BR> <BR> 해방 이후부터 1990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현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주요 작품들을 소개하는 '오늘의 작가 총서'. 1999년부터 2004년에 걸쳐 22권으로 출간되었던 것을, 2005년 새로운 디자인과 판형으로 다시 펴냈다. 2005년 판은 총 28권으로 구성되며, 작가 연보와 작품 이해를 돕는 해설(일부 작품)이 실려 있다.
더보기
목차

젊은 날의 초상
1부 하구
2부 우리 기쁜 젊은 날
3부 그해 겨울

들소

- 작품 해설 : 탐색의 과정, 그 소설적 미학 / 권영민
- 작가 후기
- 작가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이문열
1948년 서울에서 태어나 경북 영양 등지에서 자랐다. 서울대학교 사범대에서 수학했으며 1979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했다. 주요 작품으로 『사람의 아들』, 『젊은 날의 초상』, 『황제를 위하여』, 『영웅시대』,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시인』, 『선택』, 『호모 엑세쿠탄스』, 『불멸』, 『리투아니아 여인』 등이 있으며 평역소설 『삼국지』, 『수호지』와 대하소설 『대륙의 한』, 『초한지』 등이 있다. 오늘의 작가상, 동인문학상, 이상문학상, 현대문학상, 동리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시인』,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아가』 등의 작품이 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전 세계 20여 개국 15개 언어로 번역·출간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5
이대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젊음, 방황! 전체적으로 재미없다(하구는 재미있었음) 현실감없는 캐릭터와 상황의 연속 문어체에서도 현학적 수사들의 난무 마지막 '그해 겨울'에서는 아주 잡생각의 범벅 옛날소설이다보니 서사는 없고 관념의 일장연설, 올드하다 특히 화자의 생각을 풀어나갈때는 EBS강사가 된다(지나친 친절함) 그래도 작가의 심심하지 않은 필력은 인정 의미있는 주제선정, 장황한 풀이 이문열은 나랑 안 맞다
더보기
남쪽나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고교시절 젊는날의 초상 이 작품으로 문학에 대한 열정을 품다 ​
더보기
노세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악마의 재능.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