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베니스의 상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민음사
 펴냄
8,000 원
7,2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62쪽 | 2010-12-28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262권. 셰익스피어가 32세 무렵이던 1596~1597년에 쓴 비교적 초기 작품으로, 주인공인 '베니스의 상인' 외에도 유대인 샤일록과 지혜로운 여성 포셔까지 모든 인물들의 개성이 돋보이는 희비극이다. 1605년에 초연된 후 지금까지 수없이 공연되었으며, 각각의 인물의 시건으로 다양한 해석이 이루어졌다. <BR> <BR> 또한 1914년 무성영화로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2004년 알파치노와 제레미 아이언스 주연으로 영화화되기까지 수차례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연세대 최종철 교수가 번역을 맡았다. 최종철 교수는 여러 판본을 꼼꼼히 검토하여, 셰익스피어의 언어적 특징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원문을 최대한 자연스러운 우리말로 표현하였다.
더보기
목차

역자 서문
등장인물

베니스의 상인

작품 해설
작가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극작가이자 세계문학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불멸의 거장. “한 시대가 아닌 모든 시대를 위한 작가”로 불린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은 오늘날까지도 세계 곳곳에서 끊임없이 읽히고 상연되며 늘 새롭게 해석되고 사랑받는다. 그의 작품들은 영국을 비롯한 유럽 문학은 물론, 세대와 분야를 불문하고 문화 전반에 방대한 영향을 미쳐왔다. 1564년 잉글랜드 스트랫퍼드어폰에이번의 부유한 상인이자 유지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1586년 무렵 고향 스트랫퍼드를 떠나, 1589년 첫 작품 『헨리 6세』를 발표하며 명성을 얻기 시작한다. 그즈음부터 이미 왕실로부터 두터운 후의를 입을 만큼 천재적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계층을 가리지 않고 폭넓은 인기를 누렸다. 특히 1600~06년경에 ‘4대 비극’인 『햄릿』 『오셀로』 『리어 왕』 『맥베스』를 차례로 발표하며 세계문학의 위대한 걸작들을 남긴다. 1610년경 스트랫퍼드로 돌아가 『폭풍우』 등을 발표하며 지내다가 1616년 그곳에서 사망하고 묻혔으며, 평생 37편의 희곡과 154편의 쏘네트, 2편의 이야기시 등을 집필했다. 당대를 풍미한 극작가로서 천재적인 언어 능력과 사회를 꿰뚫는 통찰을 보여주었고, “만 사람의 마음을 지녔다”라고 일컬어질 만큼 인간에 대한 다각적이고 깊은 이해로 타계한 지 400년이 지나도록 최고의 작가로 여전히 자리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드라크마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어릴 적 멋 모르고 읽었던 기억이 나서 다시 찾아보게 됐다. 베니스란 도시에 대해서도, 셰익스피어에 대해서도, 작품에 대해서도 한층 더 알아본다. 어릴 적 읽었을 땐 1 파운드라는 단어가 가장 떠오르는 단어였는데 이제 읽어보니 주인공들 하나하나의 이름들을 잊을 수가 없게 됐다. 저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악역인 샤일록에게조차 연민이 들기도 하고, 측은함이 들기도 했다. 사실 마크툽(이미 쓰여진 일)이겠지만.. 이런 점에 있어서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읽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