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은 사람
2명
나의 별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25.3.20
페이지
320쪽
상세 정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모르는 이들에게 부자들은 구체적으로 말해주지 않는 66가지 돈의 진실을 담은 책이다. “시간이 돈보다 귀한 건 부자가 되고 나서다” “근로소득은 부의 원천이다” “직접 해봤어야 레버리지도 제대로 시킬 수 있다” 등 직장인에서 투자자로, 투자자에서 사업가로 인생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벌어본 저자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빼곡하게 담겨 있다. 부자의 시간은 어떻게 돈이 될까? 왜 부자는 일찍 부자가 되고, 갈수록 더 부자가 될까?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자신의 인생에서 찾아 우리에게 들려주고자 한다.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2
이서문
@yiseomoon
부자의 시간은 어떻게 돈이 되는가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Doze off
@dozeoff
부자의 시간은 어떻게 돈이 되는가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상세정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모르는 이들에게 부자들은 구체적으로 말해주지 않는 66가지 돈의 진실을 담은 책이다. “시간이 돈보다 귀한 건 부자가 되고 나서다” “근로소득은 부의 원천이다” “직접 해봤어야 레버리지도 제대로 시킬 수 있다” 등 직장인에서 투자자로, 투자자에서 사업가로 인생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벌어본 저자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빼곡하게 담겨 있다. 부자의 시간은 어떻게 돈이 될까? 왜 부자는 일찍 부자가 되고, 갈수록 더 부자가 될까?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자신의 인생에서 찾아 우리에게 들려주고자 한다.
출판사 책 소개
“1년 동안 1억 모으기 대신
100만 원으로 100번 투자하라!”
‘투자의 신’ 박성현이 말하는 돈, 투자 그리고 인생
★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박성현 신작! ★
★ 100억 자산가의 현실적인 부의 마인드셋! ★
★ 18만 구독자의 인생을 바꾼 투자 이야기! ★
“시간은 돈보다 귀하다!” 각종 매체에 등장한 부자들은 이렇게 말한다. 이 말은 사실일까? 시간은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지는 것이므로 부자의 시간도, 부자가 아닌 이의 시간도 똑같이 귀할까?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달러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매직 스플릿》 등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베스트셀러 작가 박성현은 “아니”라고 답한다. 물려받을 거라곤 빚뿐인 ‘흙수저’로 태어나 만화방 보일러실을 개조한 1평짜리 월세방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지만, 18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마침내 100억 원대 자산가가 된 그는 “부자와 부자가 아닌 사람에게는 시간의 가치가 다르다”라고 강조한다. 이미 돈을 많이 가진 부자라면 상대적으로 희소한 시간이 더 귀하다. 하지만 돈이 없다면 상대적으로 덜 귀한 시간을 통해 돈을 벌고, 이렇게 번 돈으로 시간을 다시 벌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간을 돈으로 바꿀 수 있을까? 답은 하나다. 시간을 돈을 모으고 버는 경험에 투자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가성비가 떨어진다’며 이 경험의 가치를 낮게 생각한다. 이 경험이 모여 부를 이루고, 그 부가 이후에 시간을 벌어주는지도 모르고 말이다.
이 책은 이처럼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모르는 이들에게 부자들은 구체적으로 말해주지 않는 66가지 돈의 진실을 담은 책이다. “시간이 돈보다 귀한 건 부자가 되고 나서다” “근로소득은 부의 원천이다” “직접 해봤어야 레버리지도 제대로 시킬 수 있다” 등 직장인에서 투자자로, 투자자에서 사업가로 인생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벌어본 저자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빼곡하게 담겨 있다.
부자의 시간은 어떻게 돈이 될까? 왜 부자는 일찍 부자가 되고, 갈수록 더 부자가 될까?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자신의 인생에서 찾아 우리에게 들려주고자 한다.
“1번의 1000% 수익이 아니라 1000번의 1% 수익으로 부자가 된다!”
이제 막 부의 갈림길에 선 이들을 위한 66가지 자본주의 공략집!
“시간이 돈보다 귀하다” “근로소득을 버려라” “현금은 쓰레기다” “레버리지를 적극 활용하라” 등 잠깐 유튜브에 접속만 해도 이런 조언들을 수도 없이 만날 수 있다. 누군가는 100만 원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해 100억 원대 부자가 되었다 하고, 또 누군가는 1000만 원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 건물 몇 채를 거느리고 있다고 한다. 물론 가능한 일이다. 하지만 이 조언을 따라 해서 부자가 되는 건 전혀 다른 문제다.
자본주의 세계에서 부를 쌓는 건 결국 ‘멘탈 게임’이다. 이제 막 이 게임에 참여했다면 당연히 약한 멘탈을 지니고 있을 것이다. 이 상태에서 수많은 경험으로 단단한 멘탈을 만든 부자의 방식을 차용했다가 실패하고 나면 큰 데미지를 받아 회복이 어려울 수 있다. 그러니 “큰돈을 벌기 위해서는 이래야만 한다”라는 위험도 높은 조언을 따를 것이 아니라 잃지 않고도 자산을 불리는 경험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경험이야말로 자본주의 세계에서 살아남아 경제적 자유를 찾는 열쇠가 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바로 이 경험을 돕기 위해 쓰였다.
저자는 “100만 원으로 1% 수익을 얻는 경험 100번이 쌓여야 300만 원으로 1%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또 이 경험이 100번 쌓여야 500만 원으로 1% 수익을 만들어내는 실력이 갖추어진다”라고 말하며, 그 실력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전부 공개한다. 저자만의 분할 매수·분할 매도 투자법뿐만 아니라 투자를 할 때 흔히 빠지기 쉬운 심리적 오류, 부자들의 위험한 조언에 대한 현실적인 해석까지 만나볼 수 있다. 즉 초심자를 위해 쓴 자본주의 공략집이다.
경기 침체, 치솟는 물가, 고용 불안정까지 바야흐로 ‘먹고살기 힘든 시대’가 찾아왔다. 지금도 이토록 힘든데 훗날 일하지 못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깊고, 가만히 있을 수 없어 투자를 시작했지만 잃어도 좋을 만큼 여유롭지는 않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매일 조금씩 부를 쌓는 경험을 하고, 그 경험으로 원하는 인생을 쟁취해 보자.
“돈에 미치는 시간만큼 돈에서 자유로워진다!”
‘18년 월급 노예’에서 ‘100억 부자’가 되기까지 돈 앞에 치열했던 시간의 기록!
가난했던 남자가 있다. 어떤 금전적 도움도 받을 수 없는 집안에서 태어나 빈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대기업에 취직했고, 실력을 인정받으며 18년을 일했다. 초고속으로 승진했고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단 여러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다. 하지만 유능함과 충성심의 끝에 남은 건 단 하나 ‘희망퇴직 동의서’뿐이었다. 월급에만 의존하는 삶이 때로는 초라해진다는 걸 깨달은 그는 돈 공부를 시작했다. 100권이 넘는 책을 읽으며 매진한 끝에 마침내 ‘잃지 않는 투자법’을 완성해 냈고, 이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찾았다. 이 내용을 담은 책을 연달아 출간하며 베스트셀러 작가에 반열에 올랐으며 ‘투자의 신’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그리고 현재는 자신의 투자법을 적용한 프로그램을 개발, 사업을 통해 부를 창출하고 있다. 바로 이 책의 저자 ‘박성현’의 이야기다.
저자는 ‘돈에 미쳤던 시간’이 모든 변화를 가능케 했다고 말한다. 대충 공부했는데 서울대에 가는 사람은 없고, 대충 공을 찼는데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게 된 사람도 없듯이, 대충 노력해서는 경제적 자유를 찾고 부자가 될 수 없다. 미친 듯이 아끼고, 미친 듯이 모으고, 미친 듯이 노력하는 시간이 비로소 행복한 삶을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이 책은 돈으로부터 자유롭고 싶었던, 그래서 돈이 필요했던 저자의 미친 듯 치열했던 시간의 기록이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내 삶을 가꿔나가야 부자의 길에 이를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기 바란다. 앞서 나아갔던 한 사람이 당신이 조금은 더 편하게 달려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써놓은 주옥같은 조언들이 가득할 것이다.
“만일 내가 서른 살의 나를 만난다면 이 책을 전해주고 싶다.”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부자의 습관!
총 4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장부터 4장까지 마인드, 일, 투자, 인생에서 어떤 태도를 가져야 경제적 자유를 찾고 부를 일구어낼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1장 ‘부자는 왜 일찍 부자가 되는가’에서는 부자들이 왜 일찍 돈을 깨우치고 ‘돈이 붙는 사람’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지 설명한다. 돈을 어떻게 생각하고 다루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다. 2장 ‘부자는 왜 일에 시간을 쏟는가’에서는 자본소득을 바라며 노동을 경시하는 시대에 근로소득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대부분의 사람이 생존을 위해서는 노동을 통해 근로소득을 창출해야 하며 조직에 몸담기 마련인데, 이때 어떤 자세로 임해야 경제적 자유를 앞당길 수 있는지 알아본다.
3장 ‘부자는 어떻게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가’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찾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투자’를 다룬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투자를 시작하기 전 미리 세워야 하는 계획과 전략은 무엇일지 등을 짚어보며 투자의 세계에서 꾸준하게 성공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4장 ‘부자는 어디에 시간을 쓰는가’에서는 유한한 시간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살펴본다. 부자들은 인생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간관계’와 ‘선을 넘는 생각’을 꼽는다. 이 장에서는 우리 인생을 좌우하기도 하는 인간관계를 어떻게 맺어나가야 하는지, 그 과정에서 돈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본다. 또한 ‘선을 넘는 생각’에 시간을 아낌없이 투여해 인생을 도약시킨 저자의 경험을 살펴보며 고정관념을 깨 경제적 자유를 앞당기는 법을 되새겨볼 것이다.
돈에 대해 잘 아는 부자의 자산은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커지기 마련이다. 부자들이 젊을 때 부자가 되는 이유다. 그러니 가장 젊은 지금, 가장 이른 이때에 돈을 깨우친다면 시간은 당신의 편이 되어 10년, 20년 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찾고 싶은가? 부자가 되고 싶은가? 지금 이 책에서 미래의 부를 엿보기 바란다.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