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혁신으로 세계를 바꾼 스티브 잡스 리더십

전도근 지음 | 북스타(Bookstar) 펴냄

IT 혁신으로 세계를 바꾼 스티브 잡스 리더십 (다르게 생각하라)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2,000원 10% 10,8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1.10.31

페이지

232쪽

상세 정보

청소년 멘토 시리즈 1권. 애플이 어떻게 미국 거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스티브 잡스가 자신의 인생을 어떤 모습으로 살아왔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다. 책 곳곳에 실린 스티브 잡스의 말들과 그의 지혜로움은 책을 접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한계를 돌파할 수 있는 힘이 되어줄 것이다.

21세기 IT 산업에 일대 ‘혁명’을 일으킨 스티브 잡스의 ‘힘의 원천’은 위기 상황에서의 ‘창조’와 ‘혁신’이다. 자신이 맞닥뜨린 상황에서 ‘불가능’이라는 가정은 완전히 배제한 채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하고, 그 다음에는 인재들의 능률을 최대한 끌어올려 선택에 집중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이뤄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기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기자^^

@hankj1015

  • 기자^^님의 성령의 열매 게시물 이미지
꾸준히!!!!성장해보자!!! #심야독서

성령의 열매

알란 케어른스 (지은이), 김상융 (옮긴이) 지음
부크크(bookk) 펴냄

읽고있어요
19초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76세 기리코의 범죄일기 게시물 이미지
📚일본 드라마 <히토쓰바시 기리코의 범죄일기> 원작소설!
📚흥미롭기도 위태롭기도 한 , 그러다 마음 깊이 응원하게 되는 이야기!
📚히라다 히카 저자의 <76세 기리코의 범죄일기>!

🍓일본 드라마 원작소설! <76세 기리코의 범죄일기>는 조금은 독특한 인물들의 삶을 실감나게 그린 작품으로, 흥미롭기도 위태롭기도 한, 그러다 마음 깊이 응원하게 되는 누군가의 이야기들을 담아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2022년 10월 일본에서 드라마화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여생을 함께 보내기로 한 친구가 죽고 혼자가 된 76세 기리코의 고단한 날들을 담았다. 기리코는 자매 중 미혼이라는 이유만으로 평생 부모 간병을 도맡았다. 그리고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에는 유산 분배를 두고 언니와 사이가 틀어져 교류가 끊겼다. 비정규직 독신이 된 기리코에게 오랜 친구 '도모' 가 있다. 도모의 제안으로 도모와 함께 생을 둘이서 살게 된 이유가 생겼다. 하지만 도모가 죽은 후로 다시 혼자 남게 된 기리코는 76세라는 나이에 살던 집을 떠나야 한다. 작은 딸기 찹쌀떡 하나 사지 못할 정도로 생활이 어려워졌고, 도모에 대한 그리움이 커져가면 갈수록 눈물만 흐를 뿐이었다. 이 작품은 언제간 우리고 궁핍한 존재가 될 수 있다는 두려움, 그리고 함께 살아가기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이 작품은 고령화 사회의 외로움과 생존문제를 유쾌하고도 뭉클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 속에서 교도소에 들어가는 것이 오히려 더 나은 삶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최대한 피해를 주지 않는 방식으로 범죄를 저지르려 하는 기리코의 이야기이다. 딸기 찹쌀떡 절도부터 시작하여, 지폐위조, 사기, 유괴 , 살인까지 ! 상상하며 시도하지만, 세상은 기리코의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결국 기리코는 타인의 관심과 자신의 성실함 덕분에 교도소에 가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이 작품은 유머와 따뜻함이 공존하는 노년의 이야기를 저자의 특유의 섬세한 시선과 일상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고령화, 노인 복지, 공동체의 역할을 다룬 작품! 윳음과 눈물이 교차하는 , 이 작품은 노년의 삶을 다시 바라보게 만드는 따스한 작품이다.이 작품은 범죄소설이기보다는, 노년의 삶과 인간관계, 사회적 고립을 유쾌하게, 그리고 진지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고령화 사회와 노인의 생존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기리코는 76세의 독신 여성이다. 친구 도모가 세상을 떠난 후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에 직면하게 되는데, 교도소를 생존 수단으로 생각할 만큼, 노인의 복지와 안전망의 부재에 대해 다루는 작품이다. 혼자 있는 삶이 얼마나 위험한 생각인지, 타인의 관심과 연결이 삶을 얼마나 지탱할 수 있는 힘이 되는지를 보여주는 이 작품은 딸기 찹쌀떡 절도부터 살인까지 상상하며 범죄를 계획하는 모습에 웃음을 자아낸다. 하지만 그 웃음 이면에는 사회적 무관심에 대한 날카로운 이야기가 숨어 있다.

🍓늙는다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는 이 작품은 노년에도 삶을 계속되고, 변화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해주는 작품으로, 사회 구조의 빈틈과 인간 존재의 의미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게 한다. 일상적 소재를 섬세하고 속도감 있게 그려낸 이 작품은 저자가 방송 시나리오 출신 답게 대사 중심으로 그려내어 읽는내내 생동감 있게 느껴졌다. 또한 혼자 사는 여성 , 고독, 유머, 회복이라는 주제를 써 현대 일본 사회의 단면을 잘 보여주고 있다. 노년의 범죄 이야기를, 고령화 사회의 외로움과 생존,, 그리고 인간관계의 회복을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이 작품은 무거운 주제이지만 가볍게 풀어내는 저자의 능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고령화, 복지의 빈틈, 그리고 인간관계의 중요성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냈고, 실제로 드라마화가 될 만큼, 장면 하나하나가 생생하게 느껴진다.노년에도 삶은 계속된다. 그리고 변화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려주는 이 작품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고령화 사회의 현실을 유쾌하게 풀어냈고, 외로움과 인간관계의 회복을 그린 따뜻한 이야기로, 유머와 감동을 절묘하게 균형을 잘 이루었고, 노년에도 성장과 변화가 가능할 수 있다라는 것을 희망을 준다. 웃음과 눈물, 사회적 메시지와 개인적 감동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작품!노년의 삶을 다시 바라보게 만드는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76세기리코의범죄일기 #하라다히카 #범죄소설 #노년의일기 #드라마원작소설 #히토쓰바시기리코의범죄일기 #원작소설 #일본소설 #소설리뷰 #소설추천 #책장파먹기 #도서리뷰 #도서추천 #문학동네

76세 기리코의 범죄일기

하라다 히카 지음
문학동네 펴냄

24분 전
0
무지개님의 프로필 이미지

무지개

@sognare

  • 무지개님의 색이름 352 게시물 이미지

색이름 352

오이뮤(OIMU) 지음
오이뮤(OIMU) 펴냄

읽었어요
36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청소년 멘토 시리즈 1권. 애플이 어떻게 미국 거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스티브 잡스가 자신의 인생을 어떤 모습으로 살아왔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다. 책 곳곳에 실린 스티브 잡스의 말들과 그의 지혜로움은 책을 접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한계를 돌파할 수 있는 힘이 되어줄 것이다.

21세기 IT 산업에 일대 ‘혁명’을 일으킨 스티브 잡스의 ‘힘의 원천’은 위기 상황에서의 ‘창조’와 ‘혁신’이다. 자신이 맞닥뜨린 상황에서 ‘불가능’이라는 가정은 완전히 배제한 채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하고, 그 다음에는 인재들의 능률을 최대한 끌어올려 선택에 집중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이뤄냈다.

출판사 책 소개

다르게 생각하라!
늘 갈망하고 우직하게 행동하라!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CEO로, 현재 컴퓨터 산업과 IT 산업의 가장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스티브 잡스가 만드는 것이 세계의 표준이 되었고, 세계를 이끌었다.
“내가 애플의 최고경영자로서 더는 직무를 수행할 수 없고 기대를 충족시킬 수 없는 날이 오면 여러분에게 가장 먼저 알리겠다고 항상 말해왔습니다. 불행하게도 바로 그날이 왔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CEO직을 물러나며 애플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다.
그리고 그는 2011년 10월 5일 그동안 앓아 온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기업 CEO가 바뀌는 일이야 비일비재하지만 잡스의 사망은 특별하다. 세상의 모든 언론과 사람들은 잡스의 사망을 슬퍼하고 있다. ‘PC 시대’를 열었고, 스스로 그 PC 시대를 저물게 한 천재 경영인의 퇴장이기 때문이다.
스티브 잡스는 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함께 애플을 공동 창업했다. 그리고 만든 애플Ⅱ컴퓨터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하였다. 또한, 그림으로 된 아이콘을 눌러 실행하는 기능과 마우스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내다보고 애플 리사와 매킨토시에서 이 기술을 도입하였다.
스티브 잡스는 1985년 경영 분쟁에 의해 애플에서 나온 이후 NeXT 컴퓨터를 창업하여 새로운 개념의 운영 체제를 개발했다. 1996년 애플이 NeXT를 인수하게 되면서 다시 애플로 돌아오게 되었고, 1997년에는 임시 CEO로 애플을 다시 이끌게 되었으며, 이후 다시금 애플이 혁신과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게끔 이끌었다.
잡스는 '인크레더블'과 '토이 스토리' 등을 제작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픽사의 소유주이자 CEO였다. 월트 디즈니 회사는 최근 74억 달러어치의 자사 주식으로 이 회사를 구입하였다. 2006년 6월 이 거래가 완료되어 잡스는 이 거래를 통해 디즈니 지분의 7%를 소유한, 최대의 개인 주주이며 월트디즈니 이사회의 이사가 되었다.
잡스는 이후 매킨토시,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만들면서 전 세계에 충격을 주었다. 잡스는 전 세계 IT 업계의 역사를 바꾸었다.
21세기 IT 산업에 일대 ‘혁명’을 일으킨 스티브 잡스의 ‘힘의 원천’은 위기 상황에서의 ‘창조’와 ‘혁신’이다. 자신이 맞닥뜨린 상황에서 ‘불가능’이라는 가정은 완전히 배제한 채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하고, 그 다음에는 인재들의 능률을 최대한 끌어올려 선택에 집중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이뤄낸다.
잡스의 성공 요인을 보면 문제 상황에서의 그의 날카롭고 자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는 능력과 함께,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확한 일처리였다.
이 책에서는 잡스의 삶을 살펴 보다 보면 애플이 어떻게 미국 거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스티브 잡스가 자신의 인생을 어떤 모습으로 살아왔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 곳곳에 실린 스티브 잡스의 말들과 그의 지혜로움은 책을 접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한계를 돌파할 수 있는 힘이 되어줄 것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