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셜록 홈즈 (실크하우스의 비밀)
앤터니 호로비츠 지음
황금가지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00쪽 | 2011-12-0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코난 도일 재단에서 공식 인정한 첫 번째 셜록 홈즈 소설. <셜록 홈즈>가 100년 만에 다시 찾아왔다. 셜록 홈즈의 본고장 영국에서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하고 1000만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린 인기 작가 앤터니 호로비츠가 아서 코난 도일 재단의 공식 <셜록 홈즈> 작가로 임명된 후, 8년 동안 방대한 자료 조사와 인터뷰, 기나긴 집필 기간을 거쳐 세상에 선보인 작품이다. <BR> <BR> 그 어떠한 셜록 홈즈 소설보다도 원전 느낌을 그대로 살려내어 언론의 호평과 함께 영국의 베스트셀러를 석권하였다. 그간 존 딕슨 카나 스티븐 킹과 같은 유수의 작가들이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작품을 써서 코난 도일의 공백을 메우려는 시도를 했으나, 코난 도일 재단에 의해 공식 셜록 홈즈 소설의 작가로 선정된 것은 아서 코난 도일 경 사후 81년 만에 앤터니 호로비츠가 처음이다. <BR> <BR> 이 작품에서 홈즈의 대변인 왓슨 박사는 서문을 통해 이렇게 밝힌다. "여기서 공개하려는 사건이 너무 잔인하고 충격적이라 출간할 수가 없었다. 집필이 끝나면 원고를 봉투에 넣어… 금고에 넣어 달라고 할 것이다. 향후 100년 동안 봉투를 개봉하면 안 된다는 지시 사항도 첨부할 것이다. 나는 여러분에게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관점에서 그린 셜록 홈즈의 마지막 초상을 유품으로 남긴다."<BR> <BR> 1890년 11월, 홈즈와 왓슨의 앞에 유복한 미술품 딜러 카스테어즈가 찾아온다. 미술품 매매 과정에서 미국 갱단에게 원한을 사게 된 카스테어즈는 최근 살아남은 단원이 복수를 위해 미국에서 이곳 런던까지 자신을 찾아왔다고 고백한다. 다음 날 카스테어즈의 집이 절도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홈즈는 그 범인을 부랑아 특공대를 이용해서 찾아내지만, 그가 묵는 호텔로 가 보니 남자는 이미 단검에 찔려 죽어 있었는데…
더보기
목차

왓슨 박사의 서문

1 윔블던의 회상
2 납작 모자단
3 리제웨이 홀에서
4 비공인 경찰대
5 사건 해결에 나선 레스트레이드
6 촐리 그레인지 남학교
7 하얀 리본
8 갈까마귀 한 마리와 두 개의 열쇠
9 경고
10 블루게이트 필즈
11 체포
12 사건의 증거
13 독극물
14 어둠 속으로
15 홀로웨이 구치소
16 사라진 홈즈
17 메시지
18 점술사
19 실크 하우스
20 킬런 오도너휴

왓슨 박사의 후기
감사의 글

더보기
저자 정보
앤터니 호로비츠
아서 코난 도일 재단에서 처음 출간하는 공식 셜록 홈즈의 작가로 지정된 앤터니 호로비츠는 2007년 영국 출판업계 시상식(British Book Industry Awards)에서 ‘올해의 작가’로 선정된 베스트셀러 소설가이자 각본가이다. 10대 스파이의 모험을 그린 대표작 「알렉스 라이더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12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현재 그의 작품들은 28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호로비츠는 소설뿐만 각본가로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는데「미드소머 살인사건」,「포와로 시리즈」,「포일의 전쟁」같은 드라마 제작에도 참여했으며 특히 「포일의 전쟁」은 영국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피터 잭슨이 제작한 「틴틴」의 차기 시리즈 각본을 썼고, 워너 브라더스가 준비 중인 「아르센 뤼팽」의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는 16살 때 처음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들을 읽은 이후, 그의 작품에는 셜록 홈즈가 많은 영감을 주었다고 밝힌 바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박동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코난 도일이 쓴 이야기는 아니지만, 코난 도일 재단으로 정식으로 인정받은 앤터니 호로비츠의 '셜록홈즈' 확실히 현대의 작가가 쓴 거라서 그런지 문체라고 해야되나, 내용 자체가 굉장히 깔끔했다고 생각한다. 드라마를 보고나서 그런지 중요 장면마다 배우들의 모습이 상상되어서 좋았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