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1인용 식탁
윤고은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98쪽 | 2010-04-09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무중력증후군>으로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한 윤고은의 첫 소설집. 혼자 식사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학원, 꿈을 대신 꿔주는 철학관, 폭설로 고립된 사람이 야생동물이 되는 무인 모텔 등을 상상해본 일이 있는가? <1인용 식탁>에는 이렇듯 현실과 너무나도 밀접해서 정말 있을 법한 일들, 그러나 쉽사리 상상해보지 못했던 것들이 다양하게 펼쳐진다.<BR> <BR> 표제작 '1인용 식탁'은 회사에서 동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점심식사를 하는 사람의 이야기다. 이 작품의 화자는 헬스장을 등록할 수도, 요가를 다닐 수도, 홍삼 엑기스를 사거나 감마리놀렌산을 먹을 수도 있는 돈으로 혼자 식사하는 법을 알려주는 학원에 등록한다. 그곳에서 자신과 같은 두려움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만나 진짜 현실을 외면한 채 현실로 가장된 현실로 들어간다.<BR> <BR> 다니던 직장을 잃은 주인공이 여행 계획을 세우다 빈대 피해 사례들을 접하고 두려움에 사로잡히는 이야기 '달콤한 여행', 꿈을 대신 꿔주는 집이 철학관들처럼 줄줄이 들어선다는 독특한 설정의 '박현몽 꿈 철학관', 작가의 데뷔작이자 대산대학문학상 수상작 '피어싱' 등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더보기
목차

1인용 식탁
달콤한 휴가
인베이더 그래픽
박현몽 꿈 철학관
로드킬
타임캡슐 1994
아이슬란드
피어싱
홍도야 울지 마라

해설_현실과 상상의 '돌려 막기'_이수형
작가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윤고은
1980년 서울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2003년 대산대학문학상을 받으며 문단에 나왔다. 소설집 『1인용 식탁』 『알로하』 『늙은 차와 히치하이커』, 장편소설 『무중력증후군』 『밤의 여행자들』이 있다. 한겨레문학상, 이효석문학상, 김용익소설문학상을 수상했다.
더보기
남긴 글 1
최서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현실에 생길만한 학원을 상상으로 한 윤고은 작가 그녀의 상상력과 문장들은 본 받고싶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