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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에 지지않는 법 (나를 압도하는 불편한 감정을 다스리는 48가지 심리의 기술)
상진아 지음
센추리원
 펴냄
16,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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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 때 추천!
불안할 때
힘들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감정
#긍정
#선택
#왜곡
312쪽 | 2015-10-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미국 애크런대 상진아 교수의 책. 똑같은 상황을 겪고도 유난히 힘들어하는 사람과 잘 극복해내는 사람. 둘의 차이는 바로 감정을 다루는 법을 아느냐 모르느냐에 있다. 그러나 생각해보자. 우리는 힘들고 불편한 감정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한 번이라도 배워본 적이 있는가? 이 책은 바로 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BR> <BR> 감정은 우리가 사물을 어떤 방식으로 인지하느냐에 따라 나타나는 결과물이다. 따라서 사물을 인지하는 방식을 바꾸면 감정도 바뀔 수 있다. 떠오르는 감정을 억누르거나, 선택하거나, 맞서 이길 수는 없지만 감정을 만드는 생각은 바꿀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 책이 바탕을 둔 인지행동치료(cognitive-behavioral therapy)의 기본 원리다. 저자는 인지행동치료의 이론에 오랜 심리 상담 경험을 접목시켜 이 책을 집필했다.<BR> <BR> 책은 크게 분노, 불안, 스트레스, 낮은 자존감, 우울감 등 오늘날 현대인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5가지 부정적 감정을 다룬다. 이런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13가지의 왜곡된 생각 패턴을 알려주고, 그것을 어떻게 긍정적 생각 패턴으로 바꿀 수 있는지 48가지의 심리적 기술로 설명한다. <BR> <BR> 이 책의 강점은 "힘내라, 괜찮아질 거야"라는 식의 막연한 위로가 아니라 지금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상황을 객관적으로 인식하는 법, 그에 대한 내 생각을 되돌아보는 법, 그것을 긍정적으로 전환시키는 법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모두가 특별한 치료나 도구를 준비할 필요 없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혼자서 해볼 수 있는 것들이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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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rologue |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았다

Chapter One
나는 감정을 다루는 법을 배우기로 했다

Intro. 나는 어떻게 나를 인정하게 되었나
: : 나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나뿐이다
: : 문제는 상황이 아니라 상황에 대한 생각이다
: : 생각을 생각대로 놔두는 사람 vs 생각을 선택하는 사람
: : 사고의 패턴을 읽으면 감정이 읽힌다
: : 부정적 감정을 만드는 13가지 왜곡된 생각들

Chapter Two_ 분노
화풀이하지 말고 건강하게 분노하라!

Intro. 화가 나는 것은 상처받았기 때문이다
: : 나는 왜 사소한 일에 화가 날까
: : 분노 표출의 세 가지 유형
: : 건강하게 화내는 법
: : 소중한 사람들이 상처를 줄 때
: : 그럼에도 도저히 참을 수 없다면
| 원 포인트 레슨 | 건강한 심리적 경계선 긋기

Chapter Three _ 불안
두려움과 마주해야 비로소 안전해진다

Intro. 실패가 두려워 시작도 못 하는 당신을 위해
: : 그 일이 일어날 확률은 생각보다 적다
: : 떠오르는 대로 생각해버리는 어리석음
: : 생각이 파국으로 치달을 때
: : 완벽주의자는 완벽하지 않다
| 원 포인트 레슨 | 감정적 추론

Chapter Four_ 스트레스
때론 인생보다 일상이 더 버겁다

Intro. 누가 내 인생을 컨트롤하는가?
: : 내 발목을 잡는' 그래야만 한다'는 믿음
: : 내면의 목소리가 시비를 걸어올 때
: : 완벽하진 않지만 이대로도 괜찮아
: : 괴로운 생각을 떨쳐버리는 기억 재구성의 기술
: : 거절은 단호하게, 하지만 친절하게
| 원 포인트 레슨 | 번아웃 증후군

Chapter Five _ 자존감
나를 지키며 상대에게 인정받고 싶다면

Intro. 나에게 친절해지는 연습
: : 나는 나에게 어떤 꼬리표를 붙이고 있는가
: : 나는 내 생각보다' 썩 괜찮은 사람'이다
: ': 항상, 언제나' 대신' 가끔은, 때로는'
: : 정말 나 때문인 경우는' 정말' 드물다
| 원 포인트 레슨 | 한계선 넘기

Chapter Six_ 우울
독이 되는 생각을 어떻게 바로잡을 것인가?

Intro. 누구에겐 지나는 바람, 누구에겐 절박한 함정
: : 한 발자국 내딛는 일도 힘겹고 두려울 때
: : 지금은 뒤돌아보며 울 때가 아니다
: : 도망친다고 벗어날 수 있을까?
: : 타인에겐 너그럽고 자신에겐 혹독한 사람들
| 원 포인트 레슨 | 정신적 여과

Epilogue | 하루 1만 번 나와 나누는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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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정보
상진아
미국 오하이오 주립 애크런대학교(The University of Akron) 보건대 사회복지학과 조교수. 6 뉴욕대학교 티시예술대 영화학과를 졸업하고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사회복지 임상심리 치료로 석사 학위를 받은 후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뉴욕과 코네티컷, 캘리포니아 등에서 다양한 인종과 문화권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성인은 물론 아동, 청소년, 부모, 가족 심리 상담을 했다. 현재는 대학에서 심리 상담을 가르치며, 지역 커뮤니티 보건 전문가 양성을 위한 빈곤 경험 프로젝트의 지도교수, 미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위원회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칭찬과 꾸중의 힘>, <행복한 놀이대화> 등이 있다. 저서로 『칭찬과 꾸중의 힘』(2008), 『행복한 놀이대화』(2011)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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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긴 글 1
♡은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오늘도 감정싸움에 패한 나에게 추천하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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