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뼈

권혁주 외 2명 지음 | 애니북스 펴냄

코끼리뼈 (상상이 우리를 구원하리라)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6,500원 10% 14,85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5.9.4

페이지

364쪽

이럴 때 추천!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읽으면 좋아요.

#만화 #상상 #창작

상세 정보

저마다 다른 독특한 스타일과 서사로 한국 만화팬들의 지지를 받아온 세 만화가 권혁주, 꼬마비, 윤필이 한데 뭉쳤다. 세 만화가의 열정적인 토크와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18편의 만화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의 상상은 『슬램덩크』『보노보노』『이나중 탁구부』 등 만화 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들은 물론이거니와, 소설 『은교』, MBC 예능 <무한도전>을 비롯해 영화와 노래, 동화책, 그림에 이르기까지 문화의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갔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2

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solevgl

나는 대화자체에 매력을 느낀다. 바로 전에 읽었던 인생의 철학자들도 너무 좋았는데 대화자체를 글로 읽으니 신선하니 재밌고, 극본을 구매해볼까 생각도 든다. 해리포터 그후의 이야기도 읽기편했던걸 보면 나는 이런류에 굉장한 매력을 느끼는듯


상상의 힘이라는 단어를 듣지못한 사람이 있을까. 한 주제에 이야기를 덧붙이거나 그 후의 이야기를 이야기하는건 너무나 매력적인 일이다. 좋은주제가 있으면 나도 상상하며 잠드는걸, 보통 다들 해봤을 지니의 3가지소원부터해서 말이지ㅋㅋㅋㅋㅋ한국인이라면 다들 소원100개 더들어줘는 모를리가 없다


꿈꾸는 다락방에서도 상상하면 이루어진다 하고, 네이버수요웹툰 헬퍼에선 광남이의 힘은 상상력이고, 지금껏 발명된 상상의 구체화들이 우리의 삶을 이끌고 어쩌면 세상은 상상이 이끌어가는게 아닐까?


나름 오덕이라 불릴정도로 만화 애니를 좋아해서인지 아는 만화들이 나올땐 저자리에서 나도 이야기를 하고싶었고 모르는주제에선 흥미로움을 발견해 읽고 알고싶어졌고 무엇보다 큰발견은 꼬마비작가님! 친구추천으로 예전 단편 4주 라는 만화를 본적 있는데(완전추천!!) 작품도 취향이더니 생각마저 대화마저 취향이네요 나온것들 다 몰아봐야지


주제 뒤에 짧은 만화들로 구성된 이야기들의 종합된 짧은 두세페이지의 만화들은 왜또 울컥한지, 이 짧은 두세페이지만으로 나에게 감동과 여운을 주는 이사람들이 대단하고


만화란건 이제 나쁜것이 아닌 표현의 한 매개체라는걸 어쩌면 쉽게 이해가능한 최고의 표현이 아닐까? 책은 안 읽어도 만화책은 읽는 것 처럼!

코끼리뼈

권혁주 외 2명 지음
애니북스 펴냄

2019년 2월 8일
0
Yongsuk Yoo님의 프로필 이미지

Yongsuk Yoo

@dy5l4zaglrg4

심심할 때 읽으면 시간 가는줄 모르는 책

코끼리뼈

권혁주 외 2명 지음
애니북스 펴냄

읽었어요
2015년 10월 22일
0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저마다 다른 독특한 스타일과 서사로 한국 만화팬들의 지지를 받아온 세 만화가 권혁주, 꼬마비, 윤필이 한데 뭉쳤다. 세 만화가의 열정적인 토크와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18편의 만화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의 상상은 『슬램덩크』『보노보노』『이나중 탁구부』 등 만화 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들은 물론이거니와, 소설 『은교』, MBC 예능 <무한도전>을 비롯해 영화와 노래, 동화책, 그림에 이르기까지 문화의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갔다.

출판사 책 소개

만화가 권혁주, 꼬마비, 윤필의 코끼리 프로젝트
세 만화가의 미친 상상력을 자극한 걸작들의 화려한 귀환!
세 만화가의 기발한 상상이
18편의 새로운 작품이 되다

“상상·想像, 코끼리의 형상을 그리다”
세상을 압도한 걸작들 속에서
세 만화가가 펼치는 새로운 상상 배틀

마음속에 남아 두고두고 기억될 명작들에 바치는 책!
슬램덩크·드래곤볼·보노보노·이나중 탁구부·맹꽁이 서당

무라카미 하루키·무한도전·바람계곡의 나우시카……


저마다 다른 독특한 스타일과 서사로 한국 만화팬들의 지지를 받아온 세 만화가 권혁주, 꼬마비, 윤필이 한데 뭉쳤다.
만화를 좋아하던 ‘덕후’ 소년들은 어떻게 만화가가 됐을까? 그들이 어린 시절 매혹된 작품들과 캐릭터들은 무엇일까? 만화와 작가, 캐릭터에 관한 그들의 길고 유쾌한 ‘덕 토크’는 만화가들이 직접 녹음, 편집, 운영하는 팟캐스트 ‘코끼리뼈’ 프로젝트로 이어졌다. 매 회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걸작 하나를 선정해서, 그 작품에 관한 자신만의 추억을 털어놓고, 걸작 속에서도 유독 인상 깊었던 신스틸러와 에피소드를 찾아 각자의 관점으로 상상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들의 상상 배틀은 회마다 단편만화로 완성돼 웹상에 공개됐다. 만화가들의, 만화가들에 의한, 현재와 미래의 모든 만화가들을 위한 팟캐스트 ‘코끼리뼈’는 대한민국 만화팬들과 만화가들의 기분좋은 오아시스였다. 그리고 어디로 튈지 모를 그들의 유쾌한 상상은 새로운 작품들이 되어 쌓여갔다.
이 책 『코끼리뼈』는 권혁주, 꼬마비, 윤필 세 만화가의 열정적인 토크와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18편의 만화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의 상상은 『슬램덩크』『보노보노』『이나중 탁구부』 등 만화 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들은 물론이거니와, 소설 『은교』, MBC 예능 <무한도전>을 비롯해 영화와 노래, 동화책, 그림에 이르기까지 문화의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갔다.

코끼리 같은 거대한 걸작 속의 인물들과 에피소드들은 언제나 우리를 압도했다. 주인공이나 주가 되는 서사가 아닐지라도, 오랫동안 우리의 마음속에 남아 그 코끼리의 위대함을 두고두고 기억하게 하는 족적들이 있다.
킥킥 웃으며, 코끼리를 맞닥뜨린 순간의 충격과 감탄을 추억하며, 우리의 삶에 흔적을 남긴 걸작 속의 ‘신 스틸러’들을 찾아보고, 그 뒷이야기를 각자의 관점으로 상상하는 과정은 즐거웠다.
그저 뼈를 더듬으며 이런저런 살을 붙여보는 무례가 이미 코끼리로서 완전한 원작을 우롱하거나 왜곡하려 함이 결코 아님을 말하고 싶다. 오히려 빼어난 이야기를 경외시하는 세 작가의 경박하지 않은 오마주임을 일러둔다. _프롤로그에서

어린 시절 우리의 상상들은 모두 어디로 갔나
잊고 지낸 ‘상상의 힘’을 소환하다


어릴 적 문방구에서 팔던 해적판 만화를 기억하는가? 일본의 히트작들을 불법으로 번안해 출판하던 ‘다이나믹 콩콩코믹스 시리즈’는 비록 무단출판이었을지언정 그 얼마나 많은 소년들을 만화의 세계로 끌어들였던가. 『날아라 호빵맨』에서 ‘잼 아저씨’의 정체를 의심해본 적이 있는가? 『슬램덩크』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 당신의 ‘인생 만화’ 한 편을 꼽는다면?……
만화가 주호민의 말처럼 좋아하는 만화를 직업으로 삼아 ‘덕업일치’를 이뤄낸 이 세 만화가의 기발한 상상과 수다는 만화팬들의 구미를 당기고 호기심을 자극한다.
만화를 비롯한 대중문화의 수많은 걸작들 속에서 신나게 벌어지는 이들의 상상유희는 읽는 이의 마음에 추억과 동심을 불러일으킨다.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속 상상의 친구 ‘빙봉’처럼, 우리들은 저마다 키워온 상상의 세상을 어느 새 잊은 지 오래다. ‘상상하기’를 업으로 삼은 이 세 만화가들의 수다는 진부한 세상에 익숙해진 이들에게 상상의 재미를 환기시킨다. 일본의 3대 엽기 만화로 불리는 『이나중 탁구부』 편에 게스트로 함께한 만화가 정필원은, 자기 검열과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창작자조차 자유롭게 상상하지 못하는 우리의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기발한 상상이 넘치는 사회야말로 건강한 것이라고 말한다.
어릴 적 내 상상의 세계는 지금 어디를 표류하고 있을까?
『코끼리뼈』프로젝트의 세 만화가들은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우리가 보고 즐겨온 추억 속 걸작들의 뼈를 다시 꿰맞추며, 조금은 짓궂게, 잠들어 있던 우리의 상상세포를 건드린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