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은 사람
1명
나의 별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24.2.6
페이지
148쪽
상세 정보
올리비아 소설. 현실 세계와 구름 세계가 교차되는 시선. 개인 맞춤형 구름 제작소에서 나만의 구름 스티커를 장착한다.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2
카나페
@canape0809
구름공장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카나페
@canape0809
구름공장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상세정보
올리비아 소설. 현실 세계와 구름 세계가 교차되는 시선. 개인 맞춤형 구름 제작소에서 나만의 구름 스티커를 장착한다.
출판사 책 소개
현실 세계와 구름 세계가 교차되는 시선
개인 맞춤형 구름 제작소에서
나만의 구름 스티커 장착
현실 세계에서 단숨에 구름 세계로 빠져들게 만든다. 구름공장에서 배운 것들로, 과거 삶을 떠올려 구름 세계와 빗대어 보는 시야를 갖게 한다. 또한 앞으로 맞닥뜨릴 수 있는 사건들에 대해 단단하게 맞이할 수 있는 내공이 쌓인 것만 같다. 동화 같은 제목과 단어들로 무장되어 있었지만, 현실 세계와 다를 것 없는 사건들이 펼쳐지며 생각을 달리하게 해준다. 다만, 동화 속 이야기처럼 구름공장: Cloud Factory 제작소에서 만든 구름 스티커는 우리(어른)에게도 장착이 가능하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된다. 생각의 확장으로 구름 세계와 연결점을 만들어 영향력을 상상해 보는 것이 재밌는 요소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사건이 독자의 경험을 돌이켜 볼 수 있게 도와준다. 분명 독자는, 삶의 반추를 벗어날 구름 스티커를 저마다 제작하게 될 것이다.
구름 세계와 인간 세계가 닮아 있음에 놀랍고, 이를 자연스럽게 시선을 교차하여 표현해 나가는 것에 몰입되었다. 간혹 구름(알토큐물러스)의 명품 패턴 착장 등은 코웃음이 나오기도 했다.
단숨에, 쉽게 읽혔지만, 떠오르는 것은 가볍지만은 않다. 이를테면, 대기와 지형지물이 구름을 생성하는 주요 요소로 구름의 위치와 모양에 영향을 주듯이, 인간의 모습도 가족, 학교, 사회, 국가 등으로 대비된다. 상‧중‧하층운은 마치 암묵의 계급사회, 중산층, 상류층 등으로 비교‧대조된다. 심지어 구름공장의 소멸까지도.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