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타샤의 행복
타샤 튜더 지음
윌북
 펴냄
13,800 원
13,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외로울 때
무기력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156쪽 | 2013-06-30
분량 얇은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미국인이 사랑한 동화작가이자 자급자족하는 시골생활로 유명한 타샤 튜더의 포토에세이. 타샤가 직접 쓴 유일한 자전적 에세이 <행복한 사람 타샤 튜더>를 빈티지풍의 젊은 감각을 입혀 재탄생시킨 캐주얼판으로, 책 크기가 기존의 2배로 커져 보는 재미가 더욱 풍성해졌으며 사진과 글, 커버를 모두 새로운 감성으로 재편집하여 소장가치를 높였다.<BR> <BR> 스스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핸드메이드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 국내에 소개된 후 타샤 튜더는 수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묻어둔 로망을 일깨워주며 자연에 기반한 삶의 대표적 롤모델이 되었다. 머리만 비대한 도시인들에게 흙때 낀 손과 그 손에 담긴 열매 한 움큼, 꽃으로 가득한 정원을 거니는 거친 맨발, 코기와 염소와 닭과 오리가 노니는 마당은 그 자체로 감동을 주었고 50만 명의 독자들이 그녀의 책을 읽으며 꽃노년의 여유를 탐했고 그녀처럼 살기를 희망했다.<BR> <BR> 이 책은 타샤가 추구한 삶의 가장 핵심적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책으로, 누구나 바라는 '행복한 삶'에 대한 역설적 모범답안과도 같은 책이다. 직업을 물으면 가정주부라고 답한다는 그녀의 지향점은 부, 명예, 권력, 고급차, 편리한 제품, 대형 평수의 집 등 세속적 성공과는 거리가 멀다. <BR> <BR> 대신 산속 오지 같은 버몬트 숲속에서 튼실한 구근, 직접 키운 허브 차, 직접 만든 구식 드레스, 장작 스토브, 그림의 소재로 그려 넣을 꽃과 동물, 봉제 인형에 더 애정을 느끼며 살아간다. 바랄 나위 없이 행복하다는 그녀는 행복이란 마음에 달려 있음을,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이야말로 행복임을 자신의 삶 자체로 보여준다.
더보기
목차

목차가 없는 도서입니다.

더보기
저자 정보
타샤 튜더
<b>꽃과 동물, 자연을 존중하는 자연주의자</b> 타샤 튜더는 1915년 미국 보스턴에서 조선 기사 아버지와 화가 어머니 사이에서 출생했다. 타샤의 집은 마크 트웨인, 소로우, 아인슈타인, 에머슨 등 걸출한 인물들이 출입하는 명문가였다. 엄격한 규율을 지키며 살던 타샤는 아홉 살에 부모의 이혼으로 아버지 친구 집에 맡겨지고 그 집의 자유로운 가풍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 열다섯 살에 학교를 그만두고 혼자서 살기 시작한 타샤는 비로소 그림을 그리고 동물을 키우면서 화초를 가꾸는 일에 열중하기 시작한다. 스물세 살에 첫 그림책 <호박 달빛>이 출간되면서 타샤의 전통적인 그림은 세상에 알려졌다. 이후 <1 is One>, <Mother Goose> 등으로 칼데콧 상을 수상하면서 그림책 작가로서 확고한 명성을 획득하고 약 100여 권의 그림책을 남겼다. 56세에 인세 수익으로 드디어 버몬트 주 산골에 땅을 마련한 타샤는 18세기풍의 농가를 짓고 오랫동안 소망하던 정원을 일구기 시작한다. 지금, 이 정원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정원 중의 하나가 되었다. 19세기 생활을 좋아해서 골동품 옷을 입고 골동품 가구와 그릇을 쓰는 타샤 튜더는 골동품 수집가이기도 하다. 그녀가 수십 년간 모은 약 200여 벌의 골동품 의상들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1830년대 의상 컬렉션으로 불리며 록펠러재단이 운영하는 윌리엄스버그 박물관에 기증되었다. 타샤의 또 하나 고풍스러운 취미는 인형 만들기다. 골동품 박물관 같은 타샤의 집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3층짜리 인형의 집에는 타샤의 분신인 엠마와 새디어스 부부가 살고 있으며 손톱만 한 책들과 골동품 찻잔들, 골동품 가구들이 빛을 발한다. 타샤가 여든세 살이 되었을 때, 타샤 튜더의 모든 것이 사전 형식으로 정리된 560쪽에 달하는 <Tasha Tudor: The Direction of Her Dreams>(타샤 튜더의 완전문헌목록)가 헤이어 부부에 의해 출간되었으며 타샤의 모든 것이 담긴 소중한 책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92세의 여름, 평생을 사랑한 정원의 품으로 돌아갔다.
더보기
남긴 글 1
chieyou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자신있게 꿈을 향해 나아가고 상상해온 삶을위해 노력하는 이라면 일상 속에서 예상치 못한 성공을 만날 것이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