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빨간구두당 (구병모 소설)
구병모 지음
창비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기묘함
#동화
#옛날이야기
#익숙함
292쪽 | 2015-09-04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위저드 베이커리>의 작가 구병모가 한층 새롭고 감각적인 이야기 <빨간구두당>으로 돌아왔다. 구병모 작가는 과감하고 도발적인 구성, 치밀한 문체, '장르소설적' 문법 구사로 청소년과 2~30대 독자 모두에게 대중적 지지를 얻고 있으며, 올 2015년에는 소설집 <그것이 나만은 아니기를>로 민음사 오늘의 작가상과 황순원 신진문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BR> <BR> <빨간구두당>은 안데르센 동화와 그림 형제 민담 등을 다층적으로 엮고 다채롭게 변주한 여덟 편의 소설을 모은 단편집으로, 동화의 원형을 간직하면서도 그 자체로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서사를 구축하며 '구병모식' 판타지의 재림을 알린다. 세상은 완전한가, 선악은 완벽히 나뉘는가 등의 사유가 촘촘히 담겨 있다.
더보기
목차

빨간구두당
개구리 왕자 또는 맹목의 하인리히
기슭과 노수부
카이사르의 순무
헤르메스의 붕대
엘제는 녹아 없어지다
거위지기가 본 것
화갑소녀전

더보기
저자 정보
구병모
1976년 서울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2008년 《위저드 베이커리》로 창비청소년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단편소설집 《고의는 아니지만》 《그것이 나만은 아니기를》 《빨간 구두당》과 장편소설 《아가미》 《파과》 《한 스푼의 시간》 등이 있다. 오늘의작가상, 황순원신진문학상을 받았다.
더보기
남긴 글 7
경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구병모작가님의 아름다운 문체가 가득 담겨있다. 이 책은 기존의 동화를 재해석한 것으로 우리가 알고 있던 익숙한 동화를 다른 시점으로 본 것 같았다. 그래서 더 감각적이었다. 내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메인인 빨간구두당이었다.
더보기
헬리오토로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우리가 어렸을 때 보았던 빨간구두, 개구리 왕자 등의 이야기를 조금 더 현실적으로, 조금 더 비판적이고 풍자적으로 보여주는 구병모의 작품. 발상의 전환과 더 이상의 단순한 해피엔딩이 아닌 조금 더 어른의 시점으로 보는 어린이 동화들은 읽을 수록 새롭고 독특하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당신은 분명 그녀가 내게 어찌했는지를 목격했고, 어떤 식으로든 거기에 반응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것이야말로, 지금 심장이 깎여 나가는 나의 죽음이 개죽음만은 아니라고 증명해 줄테지만, 그 깊디 깊은 침묵이 당신의 대답이라면 받아들일 수 밖에요.'(개구리 왕자 또는 맹목의 하인리히)
더보기
울트라지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2015.10.31 ⭐️⭐️⭐️⭐️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