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 팔로우
위로의 레시피 (39 delicious stories & living recipes)의 표지 이미지

위로의 레시피

황경신 지음
모요사 펴냄

마음이 동하는 글을 읽어 감사하다. 흔히 음식만드는 레시피가 아니라 음식에 관한 작가의 에피소드가 담기고 약간의 레시피가 있다. 또한 비슷한 연배라 공감이 가는 부분들도 있다. 가벼운 맘으로 든 책인데 상당 집중하게 만드는 책이다.
'내가 낯선 곳에 이를 때마다 나의 사랑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당신에게 안녕이라는 말은 영원히 하지 않겠습니다.' 1999년, 한 쌍의
부부가 푼힐 정상을 오르다가 아내가 고산병으로 쓰러져 현장에 묻고 쓴 묘비명이다는 내용을 읽을 땐 가슴이 시렸다. 여러부분 마음에 각인된다. 글을 읽는 도중 앞으로 마음이 가는대로 살고 싶다는 엉뚱한 생각이 들었다.
👍 힐링이 필요할 때 추천!
2020년 11월 11일
0

이화정님의 다른 게시물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나하고 대략 비슷한 연배인데 치매어머니를 돌보고 요양사 또는 작가로 활동하는 모습이 좋아 보인다.자신의 전부를 걸고 자식을 키운 세대와 자신의 삶도 중요하다고 교육받은 세대와 오직 자신만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세대의 조합이 요즘세대다. 나 또한 아버지가 치매에 걸려 일상 생활이 불편해 보조 생활을 해야하는 입장이다. 마음 속에는 딱 여기까지만 하고 기도하지만 그게 내 마음대로 될까? 정이 없으시고 당당하신 아버지가 어느날 애기로 돌아와 있으니 애절할 뿐이다. 인간은 편안하고 행복하게 삶을 마무리 했으면 한다.

돌봄의 온도

이은주 지음
헤르츠나인 펴냄

8시간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뛰어난 철문화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백제나 신라에비해 덜 알려진 가야에 대한 얘기 내가 사는 지역에도 가야의 무덤이 있다는데 흥미롭다. 실로 가야는 경상도 뿐 아니라 전라도 동쪽에도 진출했다는것을 새로 알게 된다. 내용이 쉬워 좋았다.

가야로 가야지

김훤주 지음
피플파워 펴냄

3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우선 TV로 또는 직접 방문하여 별 감흥없이 봐왔던 건물을 서적을 통해 접하여 건물이 하나의 예술작품이을 알았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건축물에 수 많은 사람이 각고의 노력을 하여 만들고 있었다는 것ㅇ을 알게 되었고 이제와 쓸데없는 것을 전공했고 차라리 건축학을 공부하여 지속적을로 살았다면 하고 후회를 한다. 그러면 죽기전에 내가 지은 집을 지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좋아하는 건축가 한 명쯤

장정제 지음
지식의숲(넥서스) 펴냄

1주 전
0

이화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