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zzi님의 프로필 이미지

Dazzi

@dazzitwql

+ 팔로우
벨 에포크, 아름다운 시대 (모네와 마네, 졸라, 에펠, 드뷔시와 친구들 1871-1900)의 표지 이미지

벨 에포크, 아름다운 시대

메리 매콜리프 지음
현암사 펴냄

미술사에 관한 책을 좋아하는 마음만으로 읽기 시작했으나 어렵고 지루한 내용에 중도포기도 생각했다.
어떤 책인지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구입한 나의 전적인 책임이지만, 구입전에는 인상파 화가들의 생애를 친절히 알려주는 책인 줄 알았다. 억지로 붙들어가며 한 장, 한 장 넘기다보니 19세기 후반 프랑스의 어지러운 분위기, 그 속에서 꽃 피우던 예술가들의 삶이 내 눈앞에 펼쳐져있었다. 내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인물들(클레망소, 공쿠르, 에펠 등)과 그 많은 인물들의 고증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들이 한 편의 드라마를 보듯 머릿속에 그려진다.
책의 도입부를 읽을 때 사라졌던, 시리즈를 모두 읽고싶다는 의지가 책을 덮을 때 다시금 미묘하게 떠오른다.
2020년 12월 23일
0

Dazzi님의 다른 게시물

Dazzi님의 프로필 이미지

Dazzi

@dazzitwql

프리다 칼로의 삶은 유명한지라 대강 알고있었지만 그녀의 그림 속에 파고든 의미를 삶과 연결지어 재미있게 소개해준다.

프리다 칼로, 붓으로 전하는 위로

서정욱 지음
온더페이지 펴냄

2023년 2월 18일
0
Dazzi님의 프로필 이미지

Dazzi

@dazzitwql

겨울 느낌 물씬 나는 단편소설집. 특히 반려견 이야기가 좋았다. 반려견을 기꺼이 소개해주는 과거의 인연들. 따뜻한 겨울 이야기에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크리스마스 타일

김금희 지음
창비 펴냄

2022년 12월 30일
1
Dazzi님의 프로필 이미지

Dazzi

@dazzitwql

조선인이 주인공이지만 재일 조선인의 삶은 생소했다. 3대에 걸친 재일 조선인의 이야기. 읽으면서 펄버의 대지가 자주 떠올랐다.

파친코 1

이민진 지음
인플루엔셜(주) 펴냄

2022년 12월 19일
0

Dazzi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