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슈퍼 스톡스 (3년에 10배 상승하는 대박 주식을 찾아라,Super Stocks)의 표지 이미지

슈퍼 스톡스

켄 피셔 지음
중앙books(중앙북스) 펴냄

켄 피셔의 초창기 시절의 저작. 아버지인 필립 피셔의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가 1950년대의 저작임에도 시대를 초월한 내용을 담고 있는 역작이지만 이 책은 그 당시(1982) 기업 분석을 통해 PSR 이라는 개념을 소개하는 시의성이 많이 반영된 책이다. 2000년대를 들어면서 PSR과 PRR 의 투자지표로서의 가치가 많이 약화된 것도 사실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참고지표로서의 가치는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2006년작 '3개의 질문으로 주식시장을 이기다'라는 책에서 그는 PSR의 효용은 사실상 사라졌음을 선언함). 사례로 소개되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지금은 사라졌거나 이름이 바뀌어서 제대로 공감하기는 힘들 것이다. 대표적으로 자주 소개되는 버베이팀이라는 회사는 8인치, 5.25인치, 3.5인치 플로피디스크를 만들던 회사다. 21세기에 태어난 분들은 아마 플로피디스크가 무엇인지도 모를것이다. 이러다보니 책에 몰입하기가 조금 힘들 것이니 그 점을 참고하고 읽어보시면 될 듯하다.
2021년 9월 8일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3시간도 안되서 다 읽을 수 있을 정도의 가벼운 책.

때로는 불복종이 나를 성장시키는 요인이 되며, 까다로운 사람이 순응하는 사람보다 존중받는다는 불편한 진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없는 사람은 '선한 사람'이 아니라 '무력한 사람'이다. 토끼는 착한게 아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까 먹힐 뿐이다. 진짜 선하다는 것은 괴물이 될 수 있음에도 괴물이 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사람 만이 누군가를 그리고 자기 자신을 지킬 수 있다.

다크 심리학

다크 사이드 프로젝트 지음
어센딩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유튜버로 유명한 박곰희님의 연금 수업. 유튜브를 꾸준히 보신 분들에게는 굳이 필요하지 않겠지만 유튜브를 전혀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연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알차게 들어 있으므로 일독을 권함. 다만 연금이라는 것은 돈이 오랫동안 묶일 가능성이 많고 확신이 없다면 투자하기 어려우므로 단순히 정보만으로 실천으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을 것임.

박곰희 연금 부자 수업

박곰희 지음
인플루엔셜(주)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이 책의 초판은 1987년에 출간되었고 당시 켄 피셔의 두 번째 저서였다. 이후 20년이 된 2007년에 개정판을 내놓았고 이 책은 바로 그 개정판이다. 물론 개정판 이후로도 거의 20년 가까이 흘렀지만 이 책은 충분히 볼 만 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물론 2007년 당시 저자 본인이 돌아보았을 때 의미가없어진 차트들은 솔직히 쓸모없다고 고백하고 있으므로 개정판의 코멘트가 있는 차트는 반드시 개정판 코멘트부터 먼저 읽어보자. 사실 이 책의 진가는 차트 38번과 차트 39번이다. 이 두 개의 차트만 완전히 이해하고 마음으로 느낀다면 부자가 되는 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사실 이 2개의 차트만으로도 만점 짜리 책이지만 현재는 쓸모없어진 불필요한 차트들도 꽤나 많이 실려 있다. 그래도 이 책은 충분히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임에는 분명하다. 그렇다. 요기 베라가 말했듯이 "모두 전에 봤던 장면이다."

켄 피셔 불변의 차트 90

켄 피셔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2주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