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현명한 투자자의 인문학 (돈 버는 투자자는 무엇을 읽고, 어떤 생각을 하는가?)의 표지 이미지

현명한 투자자의 인문학

로버트 해그스트롬 지음
부크온(부크홀릭) 펴냄

찰리 멍거의 '격자틀 정신모형'에 영감을 받아 투자를 잘하려면 투자서적만 읽어야 할 것이 아니라 문학, 물리학, 사회학, 심리학, 화학 등 전방위적인 학습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이 책의 요지이다. 실제로 저자는 각 학문의 개론 수준을 소개하면서 그것들이 어떻게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통섭의 관점으로 보여준다. 내용이 비슷비슷한 투자서적들에 질려버린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2021년 10월 8일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라는 영화는 조던 벨포트라는 사람의 일생을 맛깔나게 조명한 영화다. 바로 그 조던 벨포트가 투자 서적을 가지고 왔다. 처음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읽었지만 읽으면 읽을 수록 초보 투자자들이 명심해야 할 내용들을 그의 화려한 입담으로 설득시키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한때 투자업계의 사기꾼에서 지금은 초보 투자자의 파수꾼으로 거듭나다니 다소 황당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이 책은 굉장히 유익한 책이다. 조던 벨포트는 이미 역사적으로 검증된 미국 S&P500 지수에 투자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그리고 아주 약간의 채권과 본인이 투기 거래를 굳이 하고 싶다면 전체 포트폴리오의 5%이내에서 놀이를 할 것을 권한다. 어차피 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걸 막아버리면 더 큰 판으로 하다가 자멸할 것임을 알기에 그렇단다. 나심 니콜라스 탈렙의 뺨을 때릴 정도의 신랄할 모두까기 모드에 어안이 벙벙해 질 수 있지만 그래도 약간의 통쾌함을 느끼는 건 나도 그의 말에 공감해서 일수도..

월가의 늑대 시장을 이겨라

조던 벨포트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3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손경제를 출퇴근 시간에 오랫 동안 듣다 보니 개인적으로는 모르지만 이제 옆집 아저씨만큼이나 친근한 이진우 기자님의 새로운 경제 교과서. 시크하지만 나름의 신선한 비유들을 통해 돈이 어떻게 늘어나고 주식과 부동산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그리고 나라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갖추어져야 하는지 까지 많은 것을 이야기한다. 글도 말 만큼이나 맛깔나게 쓰시는 분.

나의 두 번째 교과서 X 이진우의 다시 만난 경제

이진우 지음
페이지2(page2)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예전에 <워런 버핏 완벽투자기법>이라는 이름의 책으로 번역이 되었다가 30주년 개정판을 내면서 원제와 같은 제목인 <워런 버핏 웨이>로 다시 돌아왔다. 워런 버핏의 투자 역사와 가치관에 대해 잘 정리한 책이다. 소장해놓고 두고 다시 봐도 괜찮은 책.

워런 버핏 웨이

로버트 해그스트롬 지음
상상스퀘어 펴냄

2주 전
3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