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희

@jinnwxy

+ 팔로우
음악 혐오의 표지 이미지

음악 혐오

파스칼 키냐르 지음
프란츠 펴냄

초반에는 정말 어렵고 읽기가 싫었는데, 뒤로 갈수록 진짜 음악의 본질을 꿰뚫는 책이었다. 음악의 폭력성, 귀의 무력성, 소리의 공격성을 모두 담고 있는 책. 무기가 악기로 변하고 독일군이 음악으로 전쟁을 종용하던 이야기를 모두 담고 있는 책. 중간중간에 성경적 내용과 그리스 신화를 담은 이야기들도 흥미롭게 읽었다. 무엇보다도 음악 전공자들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음악의 이면을 알게 해준 책이다. 단순한 감동과 그럴 듯한 기교를 들려주는 게 당신이 음악을 하는 이유인가? 당신에게 음악은 그 정도의 의미인가? 나는 소리와 음악의 공포와 폭력성, 그리고 그 안에 담긴 역사와 신화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우리는 무수한 소리를 들으며 살아가고 있다. 귀에게는 눈꺼풀이 없기에, 닫을 수 없다. 어떤 소리든 무기력하게 들으며 살아가고 있다. 듣고 싶지 않아도 듣고 살아야하는 세상. 괴롭다. 수많은 정보의 바다처럼 음악도 쓰레기처럼 흘러넘친다. 좋은 음악, 좋은 소리를 찾아 듣는 게 더욱 힘겨워진다. 괴롭다. 침묵과 고요만이 음악과 소리에 대한 저항일까. 아니다. 고요 또한 또다른 종류의 소리일 뿐.
👍 인생이 재미 없을 때 추천!
2021년 10월 19일
0

진희님의 다른 게시물

진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희

@jinnwxy

1cm 시리즈인줄 알고 읽었는데 독립출판물 비슷한 책이었다. 소소한 행복에 대해서 쓴 책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우울하고 불행한 내용이 많아서 기대와 다르게 읽고 나서는 우울한 감정이 전염이 되어서 읽지 않는 걸 추천하고 싶다. 대충 쓴 일기를 출판한 것 같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1cm 다이빙

태수, 문정 (지은이) 지음
FIKA(피카) 펴냄

3개월 전
0
진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희

@jinnwxy

남자친구랑 같이 독립서점에 가서 엠비티아이별로 추천해주는 비밀 책을 각자 고른 적이 있는데, 내 엠비티아이에게 추천해주는 책이 이 책이었다. 아마 차분해지라고 .. 넣어준 책인 것 같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또 예전에 요가를 다녔어서.. 배경 지식이 있어서 그런지 읽는 게 굉장히 편안했다. 뉴욕에서 요가 강사가 되기까지 고군분투하는 에세이이다. 육체적인 변화에 대한 내용이 더 많아서 심리적으로 요가가 어떻게 좋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에게는 좀 안 맞는 책일 수도 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요가를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요가

박상아 지음
위고 펴냄

6개월 전
0
진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희

@jinnwxy

  • 진희님의 나다운 집 찾기 게시물 이미지
집은 단순한 공간이 아니다. 나도 언젠가는 내 집을 가지게 된다면 다른 세상으로 들어가는 문처럼, 들어가고 나면 모든 스위치가 꺼지고 나만의 세상이 열리는 듯한 집을 가지고 싶다. 잔잔한 왈츠, 아님 재즈 음악으로 가득 차서 브라운 계열의 어두운 가구들과 노을빛 조명이 가득한 집으로 만들고 싶다.

나다운 집 찾기

전명희 지음
파이퍼프레스 펴냄

7개월 전
0

진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