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g님의 프로필 이미지

ming

@mingivky

+ 팔로우
스몰자이언츠가 온다의 표지 이미지

스몰자이언츠가 온다

보 벌링엄 지음
넥스트북스 펴냄

'성장' 보다는 '탁월함'에 집중해서 성공?한 스몰 자이언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

요즘 같은 시대에 기업으로 존재하기 위해서는 '성장'을 절대 무시할 수 없지만, 근본 가치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회사의 존폐가 달라지는 것 같다.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성장'만을 바라보고 무리한 확장을 하거나, 지역사회와 상생하지 못하거나, 직원들에게 신뢰를 얻지 못한 기업들이 빠른 속도로 무너져 가는 것을 자주 목격해서 그런지 스몰 자이언츠들의 '탁월함'이 더욱 대단하게 느껴졌다.
내가 만약 한 기업의 대표였다면 나의 이익을 조금 양보 해놓고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지역 상생을 위해, 그리고 처음 내가 꿈꿨던 기업의 가치를 위해 성장을 제한할 수 있을까..?

이는 분명 기업에만 적용되는 내용은 아닐 것 같다. 내가 한 회사의 직원으로 일함에 있어서도, 그리고 그냥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도 내가 고수하고자 하는 그 가치를 잃지 않는다면 나도 누군가에겐 스몰 자이언츠가 될 수 있지 않을까.

+ 블라인드를 볼 때마다 회사에 대한 신뢰가 거의 마이너스에 가까워서 회사의 성장 방향이나 경영진들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보인다.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서 직원들과 신뢰를 쌓을 기회도 많이 줄어들고,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위해 포기할 수 밖에 없는 부분들도 있겠지만 대기업에서도 '핵심가치'는 없어지면 안 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더 많은 자이언츠 기업들이 생겼으면...

#리딩책린지로읽은책
2024년 1월 30일
0

ming님의 다른 게시물

ming님의 프로필 이미지

ming

@mingivky

  • ming님의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게시물 이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이나모리 가즈오 (지은이), 김윤경 (옮긴이) 지음
다산북스 펴냄

읽었어요
4일 전
0
ming님의 프로필 이미지

ming

@mingivky

  • ming님의 순례 주택 게시물 이미지

순례 주택

유은실 지음
비룡소 펴냄

읽었어요
2주 전
0
ming님의 프로필 이미지

ming

@mingivky

키득키득 거리면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
"젊은 ADHD의 슬픔"으로 유명한 정지음 작가가 본인/지인의 실패담을 재치있게 담아낸 책이라 후루룩 읽어낼 수 있다.

'에이 난 저정도는 아니야' 라고 생각하면서 읽었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니 나의 실패담을 책으로 엮어낸다면 많은 사람들이 '쟤보다는 내 인생이 더 낫네'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순간에도 남과 비교하면서 나를 올려치기 하는 내 자신이 참... 그르네...ㅎㅎ

암튼, 크고 작은 실패속에서 살아 가지만 실패를 마주하게 되면 아주 깊은 동굴속으로 들어가는 나로써는 작가의 긍정적인? 마음들이 참 보기 좋았다. 조금은 모자란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나의 실패에도 조금은 관대해지려나

오색 찬란 실패담

정지음 지음
알에이치코리아(RHK) 펴냄

2024년 2월 24일
0

ming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