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 팔로우
가야로 가야지 (쉽고 재밌는 가야역사)의 표지 이미지

가야로 가야지

김훤주 지음
피플파워 펴냄

뛰어난 철문화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백제나 신라에비해 덜 알려진 가야에 대한 얘기 내가 사는 지역에도 가야의 무덤이 있다는데 흥미롭다. 실로 가야는 경상도 뿐 아니라 전라도 동쪽에도 진출했다는것을 새로 알게 된다. 내용이 쉬워 좋았다.
0

이화정님의 다른 게시물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책은 두껍고 글이 빽빽하다. 책을 읽고 삶을 한 번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된다. 피할수없는 죽음에 어떻게 대해야 할지. 내가 아는 분들의 죽음에 어떻게 대해야 할지 생각하는 계기가 된다. Carpe diem 시인 호라티우가 기원전 23년전 "오늘을 누리고 잎으로 올것을 신경 쓰지 말자"라는 말처럼 하루하루를 충실히 살자.

존재의 박물관

스벤 슈틸리히 지음
청미 펴냄

18시간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나하고 대략 비슷한 연배인데 치매어머니를 돌보고 요양사 또는 작가로 활동하는 모습이 좋아 보인다.자신의 전부를 걸고 자식을 키운 세대와 자신의 삶도 중요하다고 교육받은 세대와 오직 자신만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세대의 조합이 요즘세대다. 나 또한 아버지가 치매에 걸려 일상 생활이 불편해 보조 생활을 해야하는 입장이다. 마음 속에는 딱 여기까지만 하고 기도하지만 그게 내 마음대로 될까? 정이 없으시고 당당하신 아버지가 어느날 애기로 돌아와 있으니 애절할 뿐이다. 인간은 편안하고 행복하게 삶을 마무리 했으면 한다.

돌봄의 온도

이은주 지음
헤르츠나인 펴냄

2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우선 TV로 또는 직접 방문하여 별 감흥없이 봐왔던 건물을 서적을 통해 접하여 건물이 하나의 예술작품이을 알았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건축물에 수 많은 사람이 각고의 노력을 하여 만들고 있었다는 것ㅇ을 알게 되었고 이제와 쓸데없는 것을 전공했고 차라리 건축학을 공부하여 지속적을로 살았다면 하고 후회를 한다. 그러면 죽기전에 내가 지은 집을 지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좋아하는 건축가 한 명쯤

장정제 지음
지식의숲(넥서스) 펴냄

3주 전
0

이화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