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루륵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루륵뿅

@asd129

+ 팔로우
청년 도배사 이야기 (까마득한 벽 앞에서 버티며 성장한 시간들)의 표지 이미지

청년 도배사 이야기

배윤슬 (지은이) 지음
궁리 펴냄

차별만연한 직업군을 가지고도 '내 선택'이라 말할 수 있는 당당함과 신념이 멋지다. 가끔 서술호응 안 맞는 부분이 있어서, 본인이 썼구나 확신할 수 있어 좋았다.
0

슈루륵뿅님의 다른 게시물

슈루륵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루륵뿅

@asd129

양날의 검인 레버리지이지만 '잘' 휘두르면 부자가 되는 유일무이한 치트키이다.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서인가, 할 말이 없었나. 같은 내용 반복인 게 많아서 합치면 책이 반으로 줄 것이다.

(아주)기본인 지식 훑어보기 좋고 마인드도 다시 다독여보는 계기로 삼았으나, 깊이는 기대하면 안될듯하다.

돈의 규칙

신민철(처리형) 지음
베가북스 펴냄

4일 전
0
슈루륵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루륵뿅

@asd129

소설처럼 쓴 부분이 술술 읽히고 재미있었지만, 심리학 관련 서술 부분은 의외로(?) 딱딱했다. 얼마든 더 잘 쓸 수 있었을 거 같으니 아쉬운 부분이다.

그리고 에피소드도 현실적이지 않은 듯하다. 불률 저지르려던 불안정 애착형 캐릭터가 이토록 순순히 물러나고 자신의 문제를 깨달을 줄 안다면 이런 책도, 상담사도 필요 없을 것이다.
이런 극적이고 납득 안되는 내용보단, 어떻게 하면 자신의 애착 유형을 알아 갈 수 있는지, 안정 애착형으로 어떻게 나아가야하는지 하는 방법이 담긴 에피소드를 서술했다면 더 도움되고 좋았을 듯하다.

나와 배우자의 애착 유형 알기. 그에 맞게 배려하며 서로 노력하고 바뀌기. 이 어려운 걸 해내야하는 게 결혼이다.

나의 결혼을 후회하지 않기로 했어

김미선 (지은이) 지음
패러다임북 펴냄

6일 전
0
슈루륵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루륵뿅

@asd129

누군가의 말에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다, 결국 부정적으로 침잠하게 되는 내담자의 사례를 앞서 들때까지만 해도 그러지 않을 수 있는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해주리라 기대했지만, 결국은 나의 말을 찾고 (타인을 존중하며 무시하지 않으면서도) 말을 흘려들으란 구체적이지 않은 방안이 제시 되어 허무했다.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미키 이치타로 지음
갤리온 펴냄

1주 전
0

슈루륵뿅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