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다정소감 (김혼비 산문집)의 표지 이미지

다정소감

김혼비 (지은이) 지음
(주)안온북스 펴냄

베스트대출서적중 하나라서 읽어보았다.수필이나 산문을 즐겨읽지는 않는데 생각보다 느낌이 좋았다. 짧은 문장속에서 작가의 생각과 지나온 생활방식을 알수있고 공감가는부분이 많았다.사람사는 느낌을 느끼고 생각하는 방식을 느끼기기에는 이러한 책들이 무난한것같다.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태어나면서 처음 배운 말, 한글. 세상이 변하면서 우리말의 표현이 너무쉽게 변해가지만 우리말의 본래의 의미를 찾으려는 분들이 있기에 그 뜻을 함께 하고자 읽어보게 되었다.
근데 생각보다 어려웠다.일상생활에서 쓰고있는 말들이 읽고 소통할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막상 글로 옮겨 쓸때는 쉽지 않았다. 특히 뛰어 쓰기와 올바른 표현법이 그러했다. 소제목의 글이 소개 될때마다 한글 표현과과 관련된 문제가 주어 졌는데 반 정도 맞춘것 같다. 그래도 한글에 대한 집중도와 관심을 높일수 있어서 기초지식을 조금 더 쌓은것 같은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

어른을 위한 말 지식

노경아 지음
라이프앤페이지 펴냄

10시간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임영신님의 어른을 위한 말 지식 게시물 이미지

어른을 위한 말 지식

노경아 지음
라이프앤페이지 펴냄

읽었어요
10시간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찬란한 멸종. 새로운 생명 탄생의 찬란한 시작이 되기 위해서는 누군가가 자리를 내어주는 멸종이 있어야한다. 지구가 태어난후 46억년이 흐르는동안 다섯번의 멸종이 있었다. 그것은 모두 자연현상에 의한 것 이었다.화산폭발,대륙의 움직임,운석의 충돌 등 어떻게 할수없는 것들 이었다. 이제 여섯번째 멸종이 진행되고 있다. 그것은 산업화이후 증가되고있는 이산화탄소의 변화로 지구의 기후가 변화되기 시작하였다는 것이다. 이산화탄소의 증가는 지구의 온도를 높이고 그것은 또한 바다의 산소농도를 높여서 생명체들의 먹이사슬에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그의 피해는 결국 최고 포식자인 인간에게 영향을 미치게되고 결국에는 멸종에 이른다는 논리이다. 지금까지의 멸종과는 달리 인간은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해결하기도 하기 때문에 여섯번째의 멸종은 이전의 것 과는 다르다고 말할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해결할수 있다고 장담할수는 없을것이다. 인간들은 가장 쉬운 문제를 가장 어렵게 풀려고 하는것이 가장 쿤 문제이다.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산업화이전의 수준으로 돌아가는 노력을 한다면 여섯번째 멸종은 좀더 늦게 다가올것이다.

찬란한 멸종

이정모 지음
다산북스 펴냄

3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