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되기전1천권님의 프로필 이미지

50되기전1천권

@harubansigan

+ 팔로우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기분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는 사소한 습관)의 표지 이미지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김범준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말은 간결할수록 좋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쉽고 편하게 그리고 짧게 말하는 능력 말이다. 간결하게 말하는 것이야말로 ‘잘 말하는’ 것이다. ‘말을 잘하는’사람은 많다. 보통 말을 잘한다고 하면 말이 끊어지지 않고 길게 하는 것이라고 착각한다. 아니다. 그런 말하기는 듣는 사람 입장에서는 지루하고 짜증만 날 뿐이다.”

“미국의 한 회사는 장점과 약점에 대한 정의를 색다르게 한다고 한다. 장점이란 ‘잘하는 것’이 아니라 ‘관심 있고, 배우려는 열정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분야’라는 것이다. 반대로 약점은 아무리 잘하는 기술이 있더라도 ‘하고 싶어하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

“지식의 저주 상황은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벌어진다. 교사는 자신이 알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조금만 알려줘도 다 알 것이라 착각하고, 직장 상사는 부하직원에게 대충 말해놓고 다 알아들었을 것이라고 착각한다. 자신이 아는 것을 상대가 알아주지 않는다고 분통 터져 하는 것은 지식이 가져다준 저주일 뿐이다.

내가 알고, 상대방이 모르고 있는 상황에서 무조건 가르치려고만 들면 가치를 공유하기 어렵다. 지식의 저주를 푸는 것이 우선이다. 내가 어떻게 그 지식을 습득하게 되었는지를 먼저 생각하고, 그 다음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든 뒤 의사소통을 해야 한다. 지식의 공유에는 지혜와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말자.”
0

50되기전1천권님의 다른 게시물

50되기전1천권님의 프로필 이미지

50되기전1천권

@harubansigan

“우선 아주 작게 한 입만 먹고 수저를 내려놓는 연습부터 하자. 그리고 가능한 한 오래 씹어라. 그 과정에서 다양한 맛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서둘러 먹느라 먹는 즐거움을 아주 잠시밖에 즐기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음식이 혀의 미각의 돌기에 채 닿지도 않았다면, 음식은 이미 지나간 추억이 불과하다.”

“무엇이든 도가 지나칠 때, 가장 큰 즐거움이 가장 큰 괴로움으로 변하고 만다!” -세네카

심플하게 산다 2 - 소식의 즐거움

도미니크 로로 지음
바다출판사 펴냄

2주 전
0
50되기전1천권님의 프로필 이미지

50되기전1천권

@harubansigan

“신종 비만 치료제를 투약중인 많은 사람이 먹는 즐거움을 잃었다고 말한다. 그처럼 사랑했던 음식이 더 이상 기쁨을 주지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축구,댄스,요가,크로스핏 등 내가 내 몸 속에 들어 있다는 기분을 더 많이 느끼게 해주는 활동을 시작하면 ”내 몸이 이런 것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러운“ 기분이 든다. 그리고 이런 활동은 ”내 몸을 더 좋아하게 만든다.”“

매직필

요한 하리 지음
어크로스 펴냄

👍 불안할 때 추천!
3주 전
0
50되기전1천권님의 프로필 이미지

50되기전1천권

@harubansigan

“아이가 귀하고 안쓰러운 만큼 엄마는 의연해야 합니다. ”괜찮아. 다음에 잘하면 되잖아”를 주문처럼 입에 달고 살아야 합니다. 아이는 엄마가 괜찮다고 하면 정말 괜찮아집니다. 그렇게 아이는 또 힘을 내서 전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정보가 넘치는 환경에서는 내 아이에게 필요한 정보를 고르는 눈과 방향이 중요합니다.”

입시 읽어주는 엄마

이춘희 지음
체인지업 펴냄

읽고있어요
4주 전
0

50되기전1천권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