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되기전1천권님의 프로필 이미지

50되기전1천권

@harubansigan

+ 팔로우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수능 만점자 30인이 말하는 바로 ’내 것’이 되는 진짜 공부법)의 표지 이미지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김도윤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2012~2108년도 수능 만점자 30명의 인터뷰를 정리하여 만든 책. 모든 것을 쏟아붓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너무 멋지다.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성적이라는 보상을 받고, 그로 인해 자신감이 생겨서 그 보상이 나를 움직이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어준다면 그것으로도 충분히 의미 있다.“

“시험을 잘 봐서 네가 좋아하니까 나도 좋다.”
”부정한 방법으로 최고가 된 딸보다, 어떤 위치에 있더라도 너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딸이 훨씬 자랑스럽다.“
”엄마는 네가 열심히만 했으면 됐어.”

“시간이 쌓여 습관이 되고,
꾸준히 해서 일상이 되면
더 이상 힘들여 공부하지 않고, 공부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네가 힘들든, 힘들지 않든 일희일비하지 말고 네가
해야 할 일은 반드시 해라. 그 과정에서 시간이 쌓이다 보면 역경은 이미 넘어서 있을 거다.”
0

50되기전1천권님의 다른 게시물

50되기전1천권님의 프로필 이미지

50되기전1천권

@harubansigan

“우선 아주 작게 한 입만 먹고 수저를 내려놓는 연습부터 하자. 그리고 가능한 한 오래 씹어라. 그 과정에서 다양한 맛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서둘러 먹느라 먹는 즐거움을 아주 잠시밖에 즐기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음식이 혀의 미각의 돌기에 채 닿지도 않았다면, 음식은 이미 지나간 추억이 불과하다.”

“무엇이든 도가 지나칠 때, 가장 큰 즐거움이 가장 큰 괴로움으로 변하고 만다!” -세네카

심플하게 산다 2 - 소식의 즐거움

도미니크 로로 지음
바다출판사 펴냄

1개월 전
0
50되기전1천권님의 프로필 이미지

50되기전1천권

@harubansigan

“신종 비만 치료제를 투약중인 많은 사람이 먹는 즐거움을 잃었다고 말한다. 그처럼 사랑했던 음식이 더 이상 기쁨을 주지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축구,댄스,요가,크로스핏 등 내가 내 몸 속에 들어 있다는 기분을 더 많이 느끼게 해주는 활동을 시작하면 ”내 몸이 이런 것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러운“ 기분이 든다. 그리고 이런 활동은 ”내 몸을 더 좋아하게 만든다.”“

매직필

요한 하리 지음
어크로스 펴냄

👍 불안할 때 추천!
1개월 전
0
50되기전1천권님의 프로필 이미지

50되기전1천권

@harubansigan

“아이가 귀하고 안쓰러운 만큼 엄마는 의연해야 합니다. ”괜찮아. 다음에 잘하면 되잖아”를 주문처럼 입에 달고 살아야 합니다. 아이는 엄마가 괜찮다고 하면 정말 괜찮아집니다. 그렇게 아이는 또 힘을 내서 전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정보가 넘치는 환경에서는 내 아이에게 필요한 정보를 고르는 눈과 방향이 중요합니다.”

입시 읽어주는 엄마

이춘희 지음
체인지업 펴냄

읽고있어요
1개월 전
0

50되기전1천권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