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ungh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unghoon

@seunghoon

+ 팔로우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프로덕트 오너 =쿠팡의 PO가 말하는 애자일 혁신 전략 /Product owner 의 표지 이미지

프로덕트 오너 =쿠팡의 PO가 말하는 애자일 혁신 전략 /Product owner

김성한 지음
세종서적 펴냄

제품을 성공으로 이끄는 의사결정권자
고객과 사업의 교차점에 서있는 사람이 디자이너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산업과 조직 구조에 따라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 뒤 누가 그 역할을 하는지 찾았다. PM/PO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위해 일을 하는 사람들이라 한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도 모두 고객/사업을 신경쓰지 않나? 결국은 어떤 의사결정을 내리느냐에 따라 직무가 달라지는 것일까.

이미 시장에 안착하여 스케일업된 제품은 어떻게 성공을 정의하지? 심지어 산업의 성숙도가 높다면? 산업의 속도가 느리면 얼마나 긴 호흡으로 지표를 확인해야 하는거지? 제품개발 과정이 너무 길어서 담당자가 분절되어 있을 때는 어떻게 하지?
수많은 고민을 안겨준 고마운 책.
0

Seunghoon님의 다른 게시물

Seungh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unghoon

@seunghoon

피곤하게 산다고 할 수도 있지만 모든 일은 목적 달성을 위한 것이다.
모든 행동이 계산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건 인식하는 사람의 몫으로 남겨두기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선 어떠한 생각을 갖고, 무슨 행동을 해야할지 고민이 될 때 수없이 열어보게 될 책이다. 한 번 읽고 끝나는게 아니라 요리책 처럼 필요할 때마다 열어 보면서 점차 체득해 나가야 하는.

가장 어렵지만 유용한 것은 감정을 제어하는 일이다. 원하는 바를 얻는 과정에선 수많은 감정이 오간다. 그 감정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순간 상황은 더 복잡해진다. 상대의 행동에 대한 감정 보단 왜 그런 행동을 하게 되었는지 곱씹는 데 시간을 쓰자.

진짜 문제를 찾는 것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생각보다 주변부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 본질을 꿰뚫고, 그 것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세계사 펴냄

3주 전
0
Seungh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unghoon

@seunghoon

의미없는 의미를 사랑하는 삶

가만히 있어도 수많은 의미를 요구 당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문제는 그것을 인지하지 못한 채 고통받는다는 것이다. 잠시 한 발짝 물러서서 이 세계와 나를 있는 그대로 느껴볼 필요가 있다.

하루를 온전히 살아내면 논리적으로 설명하긴 어려운 무엇인가를 느낄 때가 있다. 세상이 말하는 의미나 가치와 충돌하기도 한다. 그렇다고 열을 내거나 낙담할 이유는 없다. 어차피 그 무엇도 진정한 의미는 아니니깐.

그저 나의 진실된 의미를 좇으면 된다. 물론, 그 또한 세상의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고서. 그리고 그 과정을 즐기자. 그것이 의미없는 의미를 사랑하는 삶이다.

나는 그러한가? 머리가 아프니 일단 커피나 한 잔 하고 생각하자.

이방인

알베르 카뮈 지음
민음사 펴냄

2개월 전
0
Seungh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unghoon

@seunghoon

Carpe Diem

어디서 누구에게 추천받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 책
간만에 가볍게 읽은 책이지만 내용은 가볍지 않았다. 평소에 생각하던 것들을 좋은 스토리로 대신 풀어내준 느낌.

본질에 집중하면 어디에 집중해야할지 알 수 있다.
그렇게 과거로부터 배우고, 미래를 만들어나간다.
그리고 행복, 평화, 안정을 찾으려면 현재에 집중한다.

언제든지 행복이 필요할 때 꺼내들 수 있는 선물은 바로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것
안정만 찾아 안주하는 삶은 경계해야겠지만, 언제든지 돌아올 안식처가 있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선물이다.

present

스펜서 존슨 (지은이) 지음
doubleday 펴냄

2개월 전
0

Seunghoon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