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ungh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unghoon

@seunghoon

+ 팔로우
유난한 도전 (경계를 부수는 사람들, 토스팀 이야기)의 표지 이미지

유난한 도전

정경화 지음
북스톤 펴냄

2015년 학교에서 이벤트할 때 다운로드 받아 10년째 잘쓰고 있다. 세상을 바꿨다고 생각한다.

유난하게 도전하는 것에도 자격이 필요하다.
내가 먼저 경계를 허물어야 하지만 내 옆에 있는 동료는 그 모습에 감동해야 한다. 명확한 곳을 바라보고 함께 달려 가는 것은 결코 쉽게 생각할 일이 아니다.

좋은 혼돈이란 것이 있다면 그 속은 크고 작은 도전들이 소용돌이 치고 있지 않을까. 그 속으로 들어가기 전에는 두렵겠지만 들어간 순간 중심으로 모두가 휩쓸리니 외롭지 않을 것이다.

오늘도 유난한 도전을 하시는 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0

Seunghoon님의 다른 게시물

Seungh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unghoon

@seunghoon

의미없는 의미를 사랑하는 삶

가만히 있어도 수많은 의미를 요구 당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문제는 그것을 인지하지 못한 채 고통받는다는 것이다. 잠시 한 발짝 물러서서 이 세계와 나를 있는 그대로 느껴볼 필요가 있다.

하루를 온전히 살아내면 논리적으로 설명하긴 어려운 무엇인가를 느낄 때가 있다. 세상이 말하는 의미나 가치와 충돌하기도 한다. 그렇다고 열을 내거나 낙담할 이유는 없다. 어차피 그 무엇도 진정한 의미는 아니니깐.

그저 나의 진실된 의미를 좇으면 된다. 물론, 그 또한 세상의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고서. 그리고 그 과정을 즐기자. 그것이 의미없는 의미를 사랑하는 삶이다.

나는 그러한가? 머리가 아프니 일단 커피나 한 잔 하고 생각하자.

이방인

알베르 카뮈 지음
민음사 펴냄

3주 전
0
Seungh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unghoon

@seunghoon

Carpe Diem

어디서 누구에게 추천받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 책
간만에 가볍게 읽은 책이지만 내용은 가볍지 않았다. 평소에 생각하던 것들을 좋은 스토리로 대신 풀어내준 느낌.

본질에 집중하면 어디에 집중해야할지 알 수 있다.
그렇게 과거로부터 배우고, 미래를 만들어나간다.
그리고 행복, 평화, 안정을 찾으려면 현재에 집중한다.

언제든지 행복이 필요할 때 꺼내들 수 있는 선물은 바로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것
안정만 찾아 안주하는 삶은 경계해야겠지만, 언제든지 돌아올 안식처가 있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선물이다.

present

스펜서 존슨 (지은이) 지음
doubleday 펴냄

1개월 전
0
Seungh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unghoon

@seunghoon

“인문학이 살아가는데 어떤 도움이 될까?”
라고 접근하는 순간 인문학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인풋에 직접적으로 연결된 아웃풋으로 효과를 측정하는 것은 매우 과학적인 발상인듯 하다.

인문학은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준다. 같은 것을 소비하고, 보고, 듣더라도 더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다. 그래서 인문학은 삶의 깊이를 더해주는 역할이지, 숫자나 경쟁과 거리가 멀다고 느꼈다.

하지만 노련한 셈법으로 돈을 벌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것은 인류 역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그 성공의 노하우가 바로 비즈니스와 깊은 관계가 있다.

자유인들, 남이 시키는 일이 아닌 자기 비즈니스를 해야하는 사람들을 위한 여러 기본 지식을 자유기술 Liberal Arts라 불렀다고 한다. 사회가, 회사가 시키는대로 사는 것이 싫은 사람들에겐 꼭 필요한 것인 인문학인 것이다.

결국 누군가에겐 인문학은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

비즈니스 인문학

조승연 지음
김영사 펴냄

1개월 전
0

Seunghoon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