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느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겸느님

@readie

+ 팔로우
밸런스 게임의 표지 이미지

밸런스 게임

김동식 (지은이) 지음
요다 펴냄

단편별로 짧지만 새로운 충격과 감각을 선사하는 작품들로 이루어져 있다. 가볍게 후루룩 읽기 좋으면서도 깊게 생각할 거리들을 던져주는 주제로, 책 제목인 밸런스 게임처럼 고민하고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우는 과정의 반복처럼 느껴졌다.
중간중간 황당해서 헛웃음을 짓기도, 참신한 표현과 흐름에 작게 감탄하기도 했다.
이번 밸런스 게임 작품을 통해 해당 저자의 작품에 조금 더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 저자의 다음 작품으로는 회색인간을 고르려 한다. 하나 걱정되는 것은 작가의 말에서 그가 언급했듯, 정말로 그의 글의 패턴을 이미 파악하여 양념치킨의 마지막 조각처럼 물릴 수도 있겠다는 점이다. 그러나 지금으로서는 아직 그의 저서 중 오직 한 권만을 끝낸 직후이기에 이와 같은 뭉근한 고민은 덮어두려 한다.
다음 회색인간에서도 지금과 같은, 혹은 지금보다도 더 작가 김동식다운 글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즐거운 독서 시간 만들어준 저자에 감사하다.

++작가의 습관인지 혹은 의도인 건지는 모르지만 반복되는 이름을 각자 다른 캐릭터에 붙인 것도 기억에 남는다.
0

겸느님님의 다른 게시물

겸느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겸느님

@readie

출근 시간에만 읽다보니 (때때로 안 읽을 때도 있었지만) 완독에 거의 1달이 걸린 것 같다..
1편과 비슷한 구성과 유사한 내용 전개 방식을 통해 인문철학과 종교와 같이, 의식적이고 내면적인 주제에 대해 설명한다. 다만 개인의 기호 차이인지, 1편을 완독 후 인문학 저서임을 인지하고 읽어서인지 후루룩 읽지는 못했다.
계속해서 앞전에 언급했던 내용과 비교분석하며 나름의 이해와 사고과정을 겪었는데, 아무래도 출근길이라 깊게 집중하고 사유하기에는 어렵지 않았나 싶다.

그래도 저자의 의도인, 넓고 얕은 지식에 대한 접근에는 한 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다. 100% 이해하지 못한 내 자신이 조금 한심하기도, 답답하기도 했지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정독하면서 나의 내면의 세계를 보다 더 깊이 들여다 볼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지은이) 지음
웨일북 펴냄

2주 전
0
겸느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겸느님

@readie

  • 겸느님님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게시물 이미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지은이) 지음
웨일북 펴냄

읽었어요
2주 전
0
겸느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겸느님

@readie

독자로 하여금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선사해주는 새롭고 독특한 형식의 작품이라고 생각해서 처음에는 흥미가 생겼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작품을 처음 접해서인지, 나의 추리력이 부족한 탓인지.. 일반 소설책 읽는 것보다도 훨씬 시간도 오래 걸리고 나의 추론만으로는 역시나 해결을 이끌어내기 어려웠다. 또한, 억지스럽게 짜여져있다고 느껴질만큼 무엇하나 그냥 넘기지 않고 정말 세심한 관찰력을 요구하는 부분과 더불어 귀찮을 정도로(?) 시간을 들여 해독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있어 풀이 과정이 더욱 난해하게 느껴졌다.
비록 책을 한장 한장 넘길수록 스스로의 허접한 추리력을 인지하면서 의구심과 비통함을 느꼈지만... 그래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독자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준 작가의 의도만큼은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다시금 탐정의 꿈이라도 꾸게 된다면....그 때가 되면 아마 다음 편을 읽을 것 같다. 아마도.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모데스토 가르시아 지음
중앙books(중앙북스) 펴냄

3주 전
0

겸느님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