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커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닝커피

@moningkeopi

+ 팔로우
빨강머리 여인의 표지 이미지

빨강머리 여인

오르한 파묵 지음
민음사 펴냄

오이디푸스 신화의 완벽한 재현이면서 뻔하지 않고 이야기의 구조가 탄탄하다. 우스타를 우물에 방치한 채로 도망치면서 다음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궁금해서 몰입이 되면서 단숨에 읽었다. 역시 대단한 이야기꾼. 튀르키예에 대해 조금 더 알게되는 덤도 있다.
0

모닝커피님의 다른 게시물

모닝커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닝커피

@moningkeopi

이 책을 읽으면서 인간에 대한 절망과 무력함을 느끼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오히려 인간에 대한 희망과 경의를 느끼게 되었다고나 할까.. 무시무시한 제목에서 오는 압박은 책을 읽어나가면서 차분히 가라앉고 담담한 필체에서 주는 안정감을 느끼면서 그 무서운 체험을 조금이나마 간접 경험할 수 있었다. 삶에 시련이 찾아올때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인생은 너무나 다르게 펼쳐진다. 삶이 아주 힘들고 내게 왜 이런 시련이 닥쳤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때 옆에 두고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빅터 프랭클 지음
청아출판사 펴냄

2주 전
0
모닝커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닝커피

@moningkeopi

처음엔 쉽게 느껴졌는데 읽을수록 더 어렵게 느껴진다. 실천이 참 어렵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상처주는 말을 들었을때 내가 할 수 있는 4가지 선택이 있는데 내탓하기 남의탓하기 말고 내 느낌과 욕구 알아차리기 남의 느낌과 욕구 알아차리기를 해보려한다.

비폭력대화

마셜 B. 로젠버그 지음
한국NVC출판사 펴냄

2개월 전
0
모닝커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닝커피

@moningkeopi

기대보다 더 재밌다. 실제 역사의 배경에 정말 일어났을 법한 이야기라 더 그런거 같다. 무언가를 주체적으로 하지도 않은 개인의 삶이 주변과 시대적 상황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받는지 너무나 잘 보여주는 소설. 순진하고 철없는 부자집 도련님이 위기의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은 그런 상황에서도 인간이 지켜야할 도리를 지키고자 하는 높은 의지덕분인듯. 그점이 작가가 높게 평가하는 부분인 갓 같기도 하고.

대위의 딸

알렉산드르 세르게비치 푸시킨 지음
펭귄클래식코리아(웅진) 펴냄

2개월 전
0

모닝커피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