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세

@ise0310

+ 팔로우
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 :30년 동안 미처 하지 못했던 그러나 꼭 해 주고 싶은 이야기들 의 표지 이미지

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

한성희 지음
메이븐 펴냄

읽었어요
0

이세님의 다른 게시물

이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세

@ise0310

다시는 사랑 or 성장소설을 안읽겠다고 다짐하게 만든 소설.
여운이 짙어서 일주일동안 이 소설의 여파로 울적해 있었다.

Ed Sheeran 이 부른 OST인 All Of The Stars 도 좋다.

The Fault in Our Stars

존 그린 지음
speak 펴냄

6일 전
0
이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세

@ise0310

Cursor AI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설명이 담긴 책.

지금까지는 챗쥐피티로 코딩을 써달라고 명령하고, 다시 도메인에 붙여넣기해서 귀찮았던 참에 읽어보았다. 또한 챗쥐피티한테 코드를 써달라고 하면 오류가 많이 일어나, 나중에는 오류를 고치는데에 많은 시간이 걸렸다. (프로를 쓰는데에도 불구하고)

커서AI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딱히 중요한 내용은 없었고 진부하게 느껴졌다. 기존 AI들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했다. 챗으로 명령을 입력하고 코드를 써주는 형식.

처음 코드 명령을 시작했을때에는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 무료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자매(?) 프로그램 설치 방법, 오류가 났을때 대처 방법 등등 꽤 디테일한 부분까지 알려줬기 때문이었다. 디테일에 감동했다. 커서AI는 분명하게도 초보 프로그래머를 대체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그러니 안타까웠던 점은 웹사이트 디자인의 디테일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콜럼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라고 하면 글씨 간격을 조절하지 않나, 그런 디테일의 부재가 전체적으로 봤을때 완성도가 떨어트렸다.

또한 커서AI가 만드는 디자인이 제한적인 느낌이 들었다. 이 부분도 아쉬웠다.

결론적으로 커서AI는 코딩초보가 재미로 웹사이트를 만들기 좋은 프로그램이나, 만든 웹사이트를 상용화하기까지는 무리가 있다 (무료 버전으로는).

커서AI 트렌드&활용백과

서승완 지음
스마트북스 펴냄

6일 전
0
이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세

@ise0310

  • 이세님의 신경 끄기의 기술 게시물 이미지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갤리온 펴냄

읽고있어요
6일 전
0

이세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